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완종 "MB정부 피해자가 어떻게 MB맨이 되는가"

입력 2015-04-09 08:39 수정 2015-04-09 18: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자원외교 비리 의혹과 관련해 경남기업 성완종 전 회장의 구속 여부가 이제 오늘(9일) 결정됩니다. 어제 기자회견을 자청해서 정부에서 빌린 돈을 횡령하지 않았다며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는데요. "나는 MB맨이 아니고 오히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을 위해 뛴 사람이다"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법원의 영장실질심사를 하루 앞두고 언론 앞에 선 성완종 경남기업 전 회장.

이명박 정부에서 혜택을 받은 것이 없다며 'MB맨'이라는 꼬리표부터 부인하고 나섰습니다.

[성완종 전 회장/경남기업 : 저는 MB맨이 결코 아닙니다. 어떻게 MB정부 피해자가 MB맨일 수가 있습니까.]

오히려 2007년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대선 경선 후보를 위해 뛰었다며 현직 대통령과의 인연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석유공사에서 성공불융자 330억 원을 받아 횡령한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9500억 원대 분식회계 등 나머지 혐의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에서 조사 중"이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2004년부터 9년간 경남기업을 이끈 성 전 회장은 2012년 충남 서산에서 당선돼 정치를 시작했습니다.

선거법 위반으로 지난해 의원직을 잃었습니다.

이후 같은 충청 출신인 반기문 UN 사무총장 대선 출마설이 부상했을 때 반 총장 측을 접촉한 인물로 거론돼 언론의 조명을 받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성 전 회장의 기자회견에 대해 "전례가 드문 일"이라면서도 특별한 내용은 없다며 의미를 축소했습니다.

성 전 회장의 구속 여부는 법원의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결정됩니다.

관련기사

[사진] "난 MB맨 아닌데 … " 성완종의 눈물 성완종 9500억원대 분식회계 혐의 영장 '수백억 비자금' 성완종 소환…"잘 모른다" 진술로 일관 성완종 비자금, 정관계로 흘러갔나…'로비 의혹' 수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