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말하는대로' 김영철, '아는 형님' 하차 공약 억울함 토로

입력 2017-02-08 15: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말하는대로' 김영철, '아는 형님' 하차 공약 억울함 토로


김영철이 '아는 형님' 하차 공약에 대한 억울함을 털어놨다.

JTBC 예능 프로그램 '말하는대로'에 안희정 충남도지사, 개그맨 김영철, 배우 손병호가 출연했다.

MC 유희열은 최근 ''아는 형님' 시청률 5% 넘으면 하차한다'는 공약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영철에게 "요즘 '아는 형님' 공약 때문에 긴급 대책 회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고 말을 건넸다. 이에 MC 하하는 "시청자분들도 진짜 하차하길 원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영철은 "'김영철 씨 하차하세요. 하차 안 하면 정치인하고 다를 게 뭐가 있어요?'라고 말하는 시청자분들에게 늘 하는 말이 있다"며, "저는 정치인이 아니다. 정치인은 이분"이라고 옆에 앉아 있던 안희정 도지사를 가리키며 억울함을 표출했다.

이어 김영철은 "공약도 내가 한 게 아니라 엮인 거다. 김희철 씨가 '5% 넘으면 하차해'라고 해서 재밌게 하려고 '오케이'라고 했을 뿐"이라고 억울함을 거듭 강조했다. 옆에서 가만히 듣고 있던 안희정 도지사는 "'오케이'라고 하긴 했냐?"며 김영철에게 사실을 확인했고, "그때 오케이를 시켰던 사람이 누구냐"고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다.

이에 김영철이 "같이 출연 중인 김희철 씨"라고 답하자, 안희정이 "그럼 동반사퇴를 하면 된다"라는 명쾌한 해답을 내려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이날 김영철은 힘들었던 과거를 고백하며 눈시울을 밝혔다. 그는 늘 밝아 보이지만 고등학교 2학년 때 부모님의 이혼으로 힘든 시기를 보낸 사실을 고백했으며, "큰 형이 있었다. 치킨이 먹고 싶었는데 큰 형이 밖에 나간 김에 사 오기로 했는데, 그날 저녁 교통사고를 당했다. 그 날이 마지막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올 수 있게 만들어준 '입방정'에 대한 영철의 '말로 하는 버스킹'은 오는 8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될 JTBC '말하는대로'에서 공개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말하는대로' 손병호 "'손병호 게임', 유재석이 탄생시켰다" '말하는대로' 안희정 "힘의 질서가 헬조선 만들었다" 일침 '말하는대로' 김영철, 유쾌한 '입방정' 뒤 아픈 과거사 '말하는대로' 안희정, '엑소' 팬들에게 사과한 사연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