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류현진·싸이·김정은 '닮은꼴 화제'…어디가 닮았나?

입력 2013-04-14 17: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류현진·싸이·김정은 '닮은꼴 화제'…어디가 닮았나?


가수 싸이와 메이저리거 류현진,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김정은이 닮은꼴 외모로 화제다.

14일 KBS 1라디오에 출연한 한 미국 한인 라디오 방송의 야구 중계자는 "미국 현지인이 자기가 아는 한국인이 3명 있다고 하더라. 바로 류현진·김정은과 싸이다. 그는 '한국인 체형은 다 저러냐'며 세 사람을 구분하기 힘들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북한과 대한민국을 구분하지 못해 세 명을 모두 한국인이라고 생각하는 실수를 범한 것.

세 사람은 모두 최근 다양한 방식으로 세계를 놀라게 했다. 북한 김정은은 10일 '미사일 발사를 감행할 것'이라는 선언으로 한반도에 긴장상태를 불러왔다. 싸이는 11일 신곡 '젠틀맨' 음원 공개에 이어 13일에는 뮤직비디오까지 선보이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 소속 류현진은 14일 메이저리그 진출 후 3경기만에 2승째을 거두며 개인통산 100승 기록을 세웠다.

싸이는 지난 13일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해프닝'(Happening) 공연 직전 기자회견에서 영국 로이터지 기자로부터 '북한 김정은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겠는가'라는 질문을 받기도 했다. 싸이는 "나라가 나뉘어져 있다는 것은 비극적인 현실이다. 오늘 오후 나와 5만여 명의 사람들이 함께 소리칠 것이다. 지금 북한과 가까운 곳에 있는데, 그들도 우리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데 충실하겠다"고 답했다.

원호연 기자 bittersweet@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