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테이지K' 역주행 아이콘 EXID, 완전체 출격! '5번째 드림스타'

입력 2019-05-03 15:46 수정 2019-05-03 15: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테이지K' 역주행 아이콘 EXID, 완전체 출격! '5번째 드림스타'

걸그룹 EXID가 JTBC의 글로벌 케이팝 챌린지 '스테이지K'에서 완전체로 뭉친다.

EXID는 케이팝을 사랑하는 전세계 팬들이 팀을 구성해 축제와 같은 케이팝 댄스 국가대항전을 펼치는 JTBC '스테이지K'(연출 김노은 김학민)의 5번째 드림스타로 발탁됐다.

대표곡 '위아래'가 드라마틱한 차트 역주행을 선보이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스토리로 '노력형 스타 걸그룹'의 대표 주자로 꼽히고 있는 EXID는 특유의 가창력과 매혹적인 퍼포먼스를 겸비해 폭넓은 팬 층을 확보했다.

해외에서도 그 인기는 대단해서, 지난해 4월 발매한 신곡 '내일해'는 발매와 동시에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만, 호주, 영국, 과테말라, 태국, 필리핀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 1위, 칠레에서 2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베트남, 필리핀, 홍콩에선 아이튠즈 전체 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하며 음원 강세를 보이기도 했다.

또 지난해 8월 EXID는 미국 뉴욕 프루덴셜 센터에서 열린 'KCON(케이콘) 2018 NY'에 참석해 현지 팬들의 '위아래' 한국어 떼창을 이끌며 케이팝을 대표하는 걸그룹의 위세를 떨쳤다. EXID는 일본에서도 일본 데뷔 앨범 '위아래'(일본어 버전)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스테이지K' 제작진은 "글로벌 예선에서도 EXID의 안무를 재현한 다양한 국가의 팬들이 상당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EXID의 무대를 재현할 챌린저들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스테이지K' 본 방송 출연 티켓을 거머쥔 실력자들로, 녹화에 임한 EXID는 이들의 뛰어난 무대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다섯 번째 드림스타 EXID가 출격하는 글로벌 케이팝 챌린지 '스테이지K'는 5일(일) 한 주 쉬어가고 5월 12일 일요일 밤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테이지K' 트와이스 편, 스웨덴 우승…감동의 'Cheer up'! '스테이지K' 음악 좀 아는 MC 전현무의 '전천후 활용법' 3가지! '스테이지K' 덕심 저격! 트와이스 출격…챌린저들의 선택은? '스테이지K' 트와이스 똑 닮은 아이돌 포스 대결…4개국 팀 공개 '스테이지K' 트와이스 앞에 나타난 '스웨덴 쯔위'…'과즙미 발산' 폭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