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샘 여직원 사내 성폭행 논란 진실 공방…온라인 불매운동 조짐

입력 2017-11-05 16:29

최양하 회장 "여직원 돌보지 못한 점 뼈아프다…진상 파악해 엄중한 책임 물을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최양하 회장 "여직원 돌보지 못한 점 뼈아프다…진상 파악해 엄중한 책임 물을것"

신입 여직원 사내 성폭행 논란 파문이 커지면서 한샘이 4일 경영지원 총괄 이영식 사장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여직원이 최근 포털사이트에 동료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당사자인 남성 직원은 사건 이후 둘이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하며 합의된 성관계였다고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

최양하 한샘 회장은 이번 논란과 관련해 임직원에게 사과하고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5일 한샘에 따르면 이영식 사장은 전날 중국 출장 중 일정을 취소하고 귀국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 사장은 회의에서 "직원 보호가 가장 중요하다"며 "직원 신상보호 등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회사는 사건을 은폐·축소·왜곡하려는 어떤 시도도 하지 않았다"며 "필요하면 검찰, 고용노동부 등 공적 기관 조사도 받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전날 밤 '한샘인 여러분께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으로 한샘 전 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당사자 간 사실관계를 떠나 그런 일이 회사에서 발생한 것과 상황이 이렇게 되기까지 직원을 적극적으로 돌보지 못한 점에 대해 뼈아프게 생각한다"면서 "확실한 진상이 파악되는 대로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또 "직원이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서 철저히 보호받으며 믿고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창구가 확실히 작동하도록 하겠다"며 "소통창구를 통해 접수되는 모든 제보와 건의를 제가 직접 확인하고 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한샘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내부 시스템을 점검해 기업문화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입 여직원은 지난달 말 포털사이트 커뮤니티에 올린 글에서 지난 1월 회사 교육 담당자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에 앞서 지난해 말에는 동기생에게 화장실에서 몰래카메라로 찍혔다고 밝혔다.

또 성폭행 사건 이후 회사 인사팀장이 허위 진술을 강요했으며 자신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교육 담당자에 대해서는 경찰 조사 결과 성폭행 증거 불충분으로 결국 검찰이 불기소 처분했다. 몰래카메라를 찍은 동기생과 인사팀장은 모두 회사에서 해고됐다.

여직원이 1월 교육 담당자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글을 올리며 파문이 확산하자 사건 당사자인 교육 담당자는 억울하다면서 당시 둘이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이 사건으로 정직 3개월 징계를 받았다가 현재 지방 근무 중인 이 남성 직원은 "신입 여직원과 수없이 많은 카톡 문자를 주고받으며 서로 호감을 표현했다"면서 "(사건) 이후에도 다시 연락이 왔고 평소처럼 농담 섞인 자연스러운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성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여직원은 회사 측이 지속해서 회유하며 사건을 축소하려 했다며 현재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 대응에 나섰다.

성폭행 논란 사건 이후 포털사이트 등에서는 한샘 상품 불매운동 조짐도 나타나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의 이슈 청원에는 '한샘 교육담당자 성폭행 사건 올바른 조사와 처벌을 청원합니다'라는 제안이 올라와 이날 오후 현재 1만 명이 넘게 청원에 서명했다.

한샘 공식 페이스북에는 "성범죄자가 버젓이 다니는 회사에 누가 믿고 가구를 구입하나요? 지금까지 한샘의 충실한 고객이었지만 불매합니다"라는 댓글이 달리는 등 각종 포털사이트 등 인터넷 공간에서는 불매운동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홈쇼핑 등 유통업계도 논란이 커지자 한샘 제품 방송 시간을 미루거나 판매 중단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직장 내 성추문' 논란 한샘, "책임지겠다" 사과했지만… 한샘 여직원 사내 몰카·성폭행 피해 주장 논란…회사 "사과" 대법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 공모 인정…다시 재판하라" '며느리 성폭행 혐의' 이영학 의붓아버지 숨진 채 발견 미 여배우 "'아버지 부시' 전 대통령에 성추행 당했다" 폭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