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8월 7일 (금)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0-08-07 16:36 수정 2020-08-07 16: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춘천 의암댐 사고 실종자 수색 재개

어제(6일) 강원도 춘천 의암댐에서 발생한 배 전복사고의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폭우로 의암댐 수문을 열어 물살이 거센 상황에서 인공수초섬을 묶는 작업을 누가 지시했는지를 두고 논란입니다. 현재까지의 수색 작업 상황 등 < 오늘의 이슈 >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 전국 전공의 24시간 파업 돌입

전국 병원에서 만 명에 가까운 전공의들이 오늘 하루 휴진에 들어갔습니다. 당장 의료 공백은 없는지 또 일주일 뒤로 예고된 개원의사 파업 시점까지 의대정원 4천명 증원을 둘러싸고 정부와 의료계가 타협점을 찾을 수 있을지도 함께 다뤄보겠습니다.

3. 노영민 비서실장·수석 비서관 5명 전원 사의표명

오늘 오전,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과 비서실 소속 수석비서관 5명 전원이 문 대통령에게 일괄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4. 법무부, 검찰 고위간부 인사 단행

법무부가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검언유착' 의혹 수사를 두고 윤석열 총장과 대립했던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은 유임됐습니다. 검사장급 주요 인사에 담긴 함의 < 라이브썰전 > 에서 짚어보겠습니다.

관련기사

의암댐 전복 경찰선박 가평서 발견…실종자는 못 찾아 경기 고양 교회서 8명 집단감염…"밀폐된 공간서 식사" 전공의들 전국 곳곳서 야외 집회…"의대 증원 철회해야" '의대 증원' 놓고 갈등 고조…14일 의사협회 총파업 예고 김해서 조직 간 '난투극'…"러시아 마피아도 연계" 첩보 청와대 "노영민 비서실장·수석비서관 5명 사의 표명" [라이브썰전] 최민희 "검찰에 '추미애 인맥' 없어…이성윤 유임, '검언유착 수사' 마무리하란 뜻"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