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남지사 유지 '꼼수 출마'…스스로 발목 잡힌 홍준표

입력 2017-04-08 20: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홍준표 후보는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로 확정이 됐지요. 그런데 경남지사직은 아직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선거법 위반을 피해가려다 보니까 어정쩡한 선거운동을 계속하고 있는데요. 오늘(8일) 선대위가 출범을 했지만 대선후보 연설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중앙선대위 발대식에 4500여 명이 모였습니다.

그런데,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대선 후보의 육성 연설은 들을 수 없었습니다.

대신 홍준표 후보의 대선후보 수락연설 동영상이 방영됐습니다.

지역별 선대위 출범식이 이어지고 있지만, 홍준표 후보가 연설조차 제대로 못하는 상황이 되풀이되고 있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선후보 : 제가 도지사직을 내일 사퇴합니다. 그래서 선관위에서 연설을 못하게 합니다.]

결국 후보로 선출된뒤 열흘가까이 경남지사직을 사퇴하지 않은 채 대선행보를 하다, 스스로 발목이 잡혔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홍준표 후보는 대신, 페이스북을 통해 좌파정부가 들어서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리아 폭격처럼 우리와 상의없이 북한 제거 작전에 나설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런가운데 친박핵심으로 꼽히는 조원진 의원은 오늘 친박집회에 참석해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보수 표심 잡기' 신경전 가열되는 국민의당 vs 한국당 홍준표 '보궐선거 꼼수'에 뒤숭숭한 경남…도정 '구멍' '오른쪽'으로 달리는 홍준표…점점 더 강경해지는 발언 움직이는 보수표에…'안철수 견제' 나선 홍준표·유승민 'TK 적자' 경쟁 치열한 홍준표-유승민…박근혜 공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