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동훈 차관 "유진룡 전 장관 2년간 만난적 없어"

입력 2017-01-09 12: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동훈 차관 "유진룡 전 장관 2년간 만난적 없어"


유동훈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9일 자신이 유진룡 전 문체부 장관을 만나 회유를 시도한 정황이 포착됐다는 보도에 대해 "저는 유 전 장관님을 근 2년 사이 만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유 차관은 이날 오전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특검에서 유 전 장관을 만났다고 진술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르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동아일보는 이날 조윤선 문체부 장관이 지난해 말 유 차관과 신현택 전 여성가족부 차관에게 유 전 장관을 접촉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내용과 함께, 당시 유 차관과 신 전 차관이 유 전 장관을 만나 문체부 관계자들에 대한 인사조치를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유 차관은 "(유 전 장관은)존경하는 분이고 뵙고 싶었지만 그간 눈치가 보여 만나자고 하지 못하였다"며 "이 부분은 상대가 있는 부분이니 바로 확인이 가능하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저는 신현택 차관과는 오지철 차관, 조현재 차관 등 전직 차관들과 함께 1회 인사차 저녁 만남을 가진 적이 있다"면서 "체육계 현안(체육실장 동석)을 주로 나누는 자리였고 블랙리스트 등은 대화에 오른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저는 차관 온지 1달 반 정도 됐다. 블랙리스트와는 전혀 무관한 위치에서 일해왔고 우리 부의 화합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특검의 조사도 있었고 해서 맡은 바 업무에만 충실하려고 하지만 정확하지 않은 보도로 많이 힘이 든다"고 호소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특검, 문화계 블랙리스트 수사 진척…관계자 '줄소환' 오늘 마지막 청문회, 핵심증인들 불출석…'맹탕' 우려 미리 보는 마지막 청문회…핵심 쟁점은 '세월호 7시간' 조원동 "김영재 중동행 무산…국정원 사찰까지 당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