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노승일 "최순실, 삼성에 절대 '갑'…정유라, 운동선수 자질 없었다"

입력 2017-01-09 11: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노승일 "최순실, 삼성에 절대 '갑'…정유라, 운동선수 자질 없었다"


노승일 "최순실, 삼성에 절대 '갑'…정유라, 운동선수 자질 없었다"


노승일 전 K스포츠재단 부장은 9일 삼성과 코레스포츠(비덱스포츠 전신)의 220억원대 컨설팅 계약과 관련, "전적으로 최순실이 갑이었다"라고 주장했다.

노 전 부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조특위 마지막 청문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삼성은 마장마술과 장애물에서 3명씩 선수를 뽑아 독일에서 해외 전지훈련을 시켜 유망 선수를 만들기로 했는데 뽑는 것 자체에도 최순실이 다 관여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독일 현지에서 컨설팅 계약이 이뤄진 데 대해서는 "정경유착의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은밀하게 진행하기 위해 독일이 낫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정유라는 운동선수로서의 자질은 전혀 없었다"며 "몸 관리라든지, 개인적인 트레이닝이라든지 그런 훈련보다도 여가시간과 일과시간을 더 많이 즐겼다"고 말했다.

그는 "승마는 객관적 시선으로 제가 볼 때는 선수는 20%, 말이 80% 정도를 차지하는 운동이라고 느꼈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장제원 "최순실, 윤전추 시집 걱정까지 하던데…" 국조특위, 활동기간 연장 4당 합의 촉구·본회의 소집요구안 의결 하태경 "정송주·정매주 자매 불출석사유서에 사인이 같아" 국조특위 김성태 "K스포츠재단, 노승일 징계 시정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