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원 "목포근대문화자원 예산 정상적 심의 거쳐…손혜원 무관"

입력 2019-01-18 16:04 수정 2019-01-21 16:46

송언석이 기자회견 통해 폭로한 '쪽지예산' 의혹 부인
손혜원측, 당시 예결특위 회의자료 공개…"해당 예산과 관련 없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송언석이 기자회견 통해 폭로한 '쪽지예산' 의혹 부인
손혜원측, 당시 예결특위 회의자료 공개…"해당 예산과 관련 없어"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18일 '쪽지예산' 의혹이 제기된 목포 근대문화자원 활용 관광자원화 사업과 관련, 상임위와 예산결산위원회를 정상적으로 거친 사업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과 무관하다고 밝혔다.

목포가 지역구인 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일부 언론에 보도된 목포 근대역사문화자원 활용 관광자원화 사업의 손 의원 관련 보도에 대한 문의전화가 많아 사실을 밝힌다"며 "이 사업은 목포시 건의를 받아 2017년말 예산국회에서 반영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총사업비 60억원으로 국비 30억원, 지방비 30억원이 투입된다"며 "국비 30억원 중 2018년 7억원, 2019년 10억원이 상임위와 예결위를 거쳐 정상적으로 반영됐고, 2020년 13억원이 반영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국비 30억원은 박지원 의원실과 상임위, 예결위에서 소정 절차를 거쳤기에 손혜원 의원과는 무관함을 밝힌다"며 "나머지 30억원도 총 60억원 사업비 중 국비 30억원에 대한 지방비 매칭 예산으로 손 의원과 무관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자유한국당 송언석 의원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2017년 12월 2018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신규 사업으로 '목포 근대문화자원 활용 관광자원화' 사업 7억원을 반영했다"고 밝힌 뒤 "이 사업은 당초 정부 예산안에 편성되지 않은 사업"이라며 손 의원과 측근들이 부동산을 집중 매입한 지역 관련 '쪽지예산' 의혹을 제기했다.

손혜원 의원 측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17년 당시 회의자료를 제시하며 손 의원은 해당 사업예산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해당 자료를 보면 당시 국민의당 소속인 황주홍·김종회·조배숙 예결특위 위원 3명은 '목포근대건축문화자산을 활용한 게스트하우스 조성사업' 목적으로 30억원을 증액 심사해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현재 평화당 소속 의원이다.

손 의원 측 관계자는 "만약 우리가 이 예산사업에 관여를 했다면 예결특위 소속이었던 민주당 의원 이름이 들어가 있어야 맞다"며 "그 예산과 우리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게 바로 증명된 것"이라고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목포 투기 의혹' 보도…손혜원 "목숨까지 걸겠다" 반박 문화재 지정에 영향력? 언론사 vs 손혜원 '진실게임' 쟁점은 '손혜원 투기 의혹' 목포 역사거리 2017년부터 거래 급증 [비하인드 뉴스] 나경원, 손혜원 논란에 영부인 언급…청 "초현실적 상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