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잡스' 박기량 성우 "전성기 시절 수입? 슈퍼카 사 모았다"

입력 2017-05-25 10: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잡스' 박기량 성우 "전성기 시절 수입? 슈퍼카 사 모았다"


박기량 성우가 전성기 시절의 수입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JTBC 밥벌이 연구소 '잡스'에서는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목소리로 세상을 이끌어가는 목소리 디자이너 '성우'에 대해 분석했다.

4명의 성우는 처음 시작했을 때와 전성기 시절 수입을 과감 없이 공개했다. 48년 차 김기현 성우는 "MC 공채로 입사하여 받았던 첫 월급이 15700원이었다. MBC 정직원의 50%였다"라고 밝혔다. 이는 당시 일반 회사원 수입의 절반도 미치지 않는 금액이다.

반면 박기량 성우는 "프리랜서가 된 후 전성기 시절 1985년도 당시 월 500~600만 원을 벌었다"라고 밝혔다. 이에 안지환 성우는 "그 당시 500~600만 원을 현재로 환산한다면 5000만 원이 훨씬 넘는 큰 금액일 것이다"라고 말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했다. 이어 박기량 성우는 "그 돈을 열심히 모아 문 두 개짜리 외제차를 사 모았다"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성우의 모든 것은 오는 5월 25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될 JTBC 밥벌이 연구소 '잡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제주로 올래?" '효리네 민박' 이효리♥이상순 포스터 공개 '가자GO' 왕빛나, 악역 연기 고충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다" '한끼줍쇼' '초딩' 은지원-'깐족' 장수원! 규동형제 난감 '최고의 사랑' 유민상-이수지, 화보 촬영 중 뽀뽀 '설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