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 대선주자, '정책통' 부각 잰걸음

입력 2012-07-12 18: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주통합당 대선주자들이 12일 서울과 지방을 찾아 맞춤형 정책을 내놓으며 '정책통'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데 주력했다.

문재인 상임고문은 이날 오후 민주당 대학생 청년자문단 초청강연회에 참석해 청년 일자리, 등록금 등 대학교육 문제 등에 대해 견해를 밝히고, 대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문 고문 측은 "대학생들의 고민과 처지에 맞는 정책을 내놓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는 자리"라며 "현장에서 관계자들과 소통해 정책 공약을 만들어가는 일련의 '동행' 행보"라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국회 기획재정위 첫 전체회의에 출석해 "재벌개혁은 (재벌 총수가) 1%도 안 되는 지분으로 초법적 경영을 하는 지배구조를 개선하자는 것"이라며 출자총액제한제 재도입, 순환출자 금지, 금산분리 강화, 지주회사 규제 강화를 대안으로 제시했다.

손학규 상임고문은 국회 경제사회정책포럼 창립식에 참석해 가계부채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의 개입 필요성을 제기했다.

그는 "집권하면 '가계부채 구조조정 프로그램'을 추진해 급한 불을 잡을 것"이라며 "개인대출 공급자의 책임 선언, 약탈적 대출의 정의 및 금지, 채무자 조기 회생 방안 등을 실시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앞서 손 고문은 영등포구 CCTV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전날 '성폭력 범죄 친고죄 전면 폐지' 등 성폭력 범죄 피해자의 권리 보장책을 밝힌 것과 관련한 행보를 이어갔다.

손 고문은 저녁에는 서강대에서 젊은이들과 '토크배틀'을 갖고 각종 사회 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취업과 등록금 문제 등 젊은이들의 고충을 경청할 예정이다.

김두관 전 경남지사는 광화문에서 시민단체 주최로 열린 '방통위 직무유기에 대한 감사원 감사청구 기자회견'에 지지방문해 휴대전화 기본료 대폭 인하와 문자메시지 요금 폐지 등을 통한 '반값 통신비'와 통신망 개방을 약속했다.

또 "방송통신위원회 개혁을 통해 이명박 정부의 통신사 독점이익 보호정책를 폐기할 것"이라며 "저가요금을 무기로 한 신규시장 진입자를 활성화해 가격 인하 경쟁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오전에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의 체포동의안 부결과 관련해 `방탄투표'라고 주장하면서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은 사과하라"고 책임을 물었다.

정세균 상임고문은 여수를 방문해 "여수엑스포는 성공 개최 못지않게 엑스포를 계기로 남해안 중심의 해양관광시대를 열어가야 한다"며 "해양관광산업을 차기 정부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해양관광 활성화 전담부서 설치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는 여수박람회장과 여수국가산단 내 남해화학,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장장협의회 등도 차례로 방문해 근로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들었다.

김영환 의원은 대전을 방문해 당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난 50년간 영남 출신이 독점한 최고권력에 맞서 이제 충청권 대통령이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