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기현 "외신에는 언론중재법 제외? 국민 역차별·코미디"

입력 2021-08-27 10:28 수정 2021-08-27 1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늘(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긴급현안간담회에서 김기현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오늘(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긴급현안간담회에서 김기현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화체육관광부가 언론중재법이 외신에 적용되긴 어렵다는 취지로 유권해석을 내린 가운데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쓴웃음이 나오는 코미디"라고 비판했습니다.

오늘(27일)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긴급현안간담회에서 "문체부는 언론재갈법은 외신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는 유권해석을 내렸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외신까지 통제하자니 국제적 망신이 두려워서 그런 것"이라면서 "언론개혁이라는 가짜 구호를 동원해 언론까지 장악하려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언론중재법은 국내 언론 통제용이라는 뜻이냐. 가짜뉴스를 국내언론만 생산한다는 말이냐"며 "무슨 근거로 우리 국민을 외국인에 비해 역차별하고 잠재적 범죄자로 취급하냐"고 반문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가짜뉴스의 진앙은 알고 보니 언론이 아니라 정부와 민주당"이라면서 거듭 비판했습니다.

그는 "민주당은 이러고서도 아시아에서 언론 자유가 가장 높은 나라, 미디어 중심지가 대한민국이라는 낯뜨거운 자화자찬을 했다"며 "가짜뉴스 진앙인 정부와 민주당, 이 가짜정부가 가짜뉴스보다 더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언론에 재갈을 물리겠다는 것은 북한과 다를 바 없는 통제사회로 가겠다는 지름길"이라면서 "지옥 앞으로 뚫려있는 길에서 더이상 늦기 전에 발길을 돌리시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