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산 학원 연쇄 감염…강사·학생 이어 상담 학부모 확진

입력 2020-03-05 20: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집단 감염이 걱정되는 또 한군데가 부산의 한 학원입니다. 어제(4일) 수강생에 이어서 오늘은 원생 부모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학생들만 스무 명이 더 남았습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른 부산의 학원에서 오늘 또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원생의 학부모로 지난 22일 원장과 20분가량 상담을 했습니다.

지난달 24일 학원 강사를 시작으로 26일 원장, 29일 여학생과 어제 남학생에 이어 이 학원에서만 5번째 확진자입니다.

특히 확진된 원장이 지도했다는 다른 20여 명의 학생들의 검사 결과는 아직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이르면 오늘 밤에 결과가 나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 원장이 접촉한 사람은 40명이 넘습니다

또 감염된 학생들의 접촉자는 400여 명에 이릅니다.

추가 감염자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또 다시 나오면서 이곳 학원가는 비상입니다.

하지만 임대료 등 재정 문제로 문을 닫기도 쉽지 않습니다.

일부 학원들은 온라인 수업으로 탈출구를 찾고 있지만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학원장 : 고정비는 나가고 있는데 학교가 여는 3월 23일까지 계속 문을 닫게 되면 거의 수입이 없다고 봐야 돼서 방법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일부 지자체들은 휴원 학원을 소상공인 지원 대상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영상디자인 : 고결)

관련기사

부산 영어학원서…고등학생 수강생 잇따라 확진 판정 '공부는 어떻게'…정부 권고에도 대형 재수학원 등 '수업' '학원 감염' 비상…부산서 강사·원장·고교생 잇따라 확진 서울대 기숙사 이용 대학원생 '확진'…해당 층 폐쇄·방역 대구 어린이집 교사·미술학원 원장도 확진…폐쇄 조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