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정원 파문에 정청래 복귀?…"국정원 직원 자살에 각종 의혹"

입력 2015-07-30 12: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이 30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야당 간사 자격으로 지도부 회의에 참석해 국정원 임모 과장의 자살과 관련된 각종 의혹을 제기했다.

정 의원은 지난 5월 최고위원회의에서 '공갈' 발언을 했다가 당직정지 6개월의 징계를 받고 재재심 절차가 진행중이지만 상임위 간사는 당직이 아닌 국회직이어서 직무를 계속 할 수 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임 과장 사건에 대한 통화내역 등을 분석한 뒤 풀리지 않은 의혹이 생겼다"며 미심쩍은 부분들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정 의원은 ▲임 과장의 부인이 실종 신고를 한 뒤 이를 취소하고 다시 재신고를 반복한 점 ▲119소방대가 마티즈를 발견한 시점 이후에도 부인이 신고를 철회한 점 ▲마티즈를 발견한 소방대원이 무전이 아닌 휴대전화로 통신수단을 바꾼 점 등을 의혹으로 제기했다.

또 ▲국회 최초 보고시 시신은 마티즈 뒷자리에서 발견됐다고 했지만 다음 날 앞자리에서 발견됐다고 수정보고 한 점 ▲단순 부부싸움 뒤 행방불명으로 신고했는데 소방당국이 적극 움직인 점 ▲자택 옆 경찰서가 아닌 다른 파출소에 직접 가서 신고한 점 ▲장례 직후 마티즈를 폐차한 점 등도 석연치 않다고 주장했다.

앞서 정 의원은 전날 같은 당 김민기 의원과 함께 경찰청을 항의 방문해 임 과장 사건에 대한 이 같은 의혹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

이와 관련해 정 의원은 "의혹에 대한 명쾌한 답변은 없었다. 추후 조사해 보고하겠다는 말만 들었다"며 "이 같은 의심스러운 내용을 국정원이든 119소방대원이든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