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메르스 진행 상황 국민께 투명하게 알려야"

입력 2018-09-11 11:45 수정 2018-09-11 11:45

"초기대응 잘돼…신속한 상황 종식에 최선 다해달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초기대응 잘돼…신속한 상황 종식에 최선 다해달라"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확진 환자 발생과 관련해 "질병관리본부는 현장 대응과 지휘에 집중하고 정부는 적극 지원하면서 진행 상황을 국민께 투명하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메르스의 확산을 막고 신속하게 상황을 종식하는 것이므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메르스 환자가 발생해 국민이 걱정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과거와 달리 관계 당국과 병원, 의료 관계자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해 초기대응이 비교적 잘 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지난 주말 국민이 알지 못하는 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드린다"고 언급했다.

이어 "국민께서는 정부를 믿고 필요한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메르스 의심환자 6명 중 최종 '음성' 판정 5명 동승 외국인 50여명 연락 안 돼…밀접접촉자 관리도 '허점' 쿠웨이트서 한국인 19명 메르스 검진…내일 결과 나와 '밀접 접촉자' 4명 호텔 투숙…'격리 제대로 됐나'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