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슈퍼밴드' 아일 "음악 관두려다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참가"

입력 2019-05-12 17: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슈퍼밴드' 아일 "음악 관두려다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참가"

음악예능의 명가 JTBC가 선보이는 음악천재들의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슈퍼밴드'에서 '화제의 프런트맨'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일이 "갈수록 더욱 놀랍고 아름다운 무대들이 준비돼 있다"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개별 프로듀서 오디션에서 감성 넘치는 보이스와 뛰어난 건반 연주 실력, '긴장요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도 무대에선 멋진 모습을 보여 온 아일은 1라운드에서 프런트맨 중 한 명을 맡아 색소폰의 김동범, 드럼의 김치헌, 기타의 박지환과 함께 BTS(방탄소년단)의 '봄날'을 불렀다. 하지만 아일 팀은 자이로 팀에 패했고, 드럼의 김치헌이 1라운드 최종 탈락자가 되는 아픔까지 겪었다. 이에 칼을 갈았다던 아일은 2라운드에 다시 한 번 프런트맨을 맡아 기타의 김영소, DJ 노마드, 첼로의 홍진호와 함께 새로운 팀을 구성해 채보훈 팀과 2라운드 첫 1대1 대결을 벌였다. 우열을 가릴 수 없다는 찬사 속에 아일 팀은 3대2로 승리해, 전원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1라운드와 2라운드를 가장 드라마틱하게 보낸 참가자 중 하나인 아일은 "제가 탈락하는 한이 있더라도 다시는 팀원이 탈락하는 경험을 하고 싶지 않았다"며 "1라운드에서 치헌이 형이 탈락하니, 내가 괜히 형을 뽑아서 탈락을 시켰다는 생각에 너무 미안해서 눈물이 왈칵 났다"고 돌아봤다. 그러면서도 "상대팀이 워낙 좋은 무대를 보여줘서 패배에 대한 실망은 없었다"며 "2라운드가 방송되고 있는데, 갈수록 저희 참가자들의 더욱 더 놀랍고 아름다운 무대들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국 버클리 음대 스쿨 밴드 출신으로, 재즈 피아노를 전공하고 보컬 또한 뛰어난 아일이지만 그는 "사실 스스로 음악에 재능이 없다고 생각해서 음악을 관두고 다른 일을 하려고 하던 중이었는데, '슈퍼밴드'의 소식을 들었다"며 "밴드에 대한 갈증이 있었기에 정말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참가했다"고 남다른 참가 동기를 밝혔다. 
그렇게 참가한 '슈퍼밴드'에서 아일은 멋진 동료들을 만났고, 뮤지션으로서도 당당히 재조명받게 됐다. 그는 "'슈퍼밴드' 출연 뒤 예전에 제가 발매했던 곡들을 요즘 다시 들어 주시고 좋은 평을 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 정말 감사하다"고 감격하며 "첼리스트 홍진호 형과 성격과 음악성이 모두 잘 맞아서 계속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고 앞으로의 계획도 살짝 전했다.

'슈퍼밴드'를 통해 만들고 싶은 밴드를 "1980~1990년대 감성과 요즘 트렌드를 섞은 음악을 선보이는 밴드"라고 구체적으로 짚은 아일은 "매 라운드 참가자들을 통해 음악의 장르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을 배우고 있다"며 뮤지션으로서 성장하고 있음을 알렸다. 마지막으로 아일은 "아직까지 방송과 무대가 익숙하지 않아 긴장되고 무섭지만, 부디 미워하지 마시고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응원에 힘을 내고 있습니다"라고 시청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숨어 있던 음악천재들의 최적의 조합을 이끌어내, '세상에 없던 음악'을 만들 글로벌 슈퍼밴드를 결성하는 프로젝트 '슈퍼밴드'는 JTBC에서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슈퍼밴드' 탈락의 아픔만큼이나 아름다워진 2R…폭풍 감동 릴레이! '슈퍼밴드' 더 로즈 김우성 "혼자서 본선 진출, 앞이 캄캄했다" '슈퍼밴드' 넬 김종완 "참가자였어도 너무 좋았을 것 같다" '슈퍼밴드', '세상에 없던 음원' 발매…"소장가치 1만 퍼센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