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4-14 2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트럼프 "3차 회담 좋을 것"…김정은에 화답

트럼프 대통령이 "3차 북·미 정상회담을 할 용의가 있다"고 한 김정은 위원장에게 화답했습니다. "회담이 좋을 것이라는 데 동의한다"고 밝힌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은 내일(15일) 한·미 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고 김 위원장의 시정연설에 대한 입장을 내놓을 전망입니다.

2. '2013년 김학의 내사' 경찰 책임자 조사

김학의 전 차관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수사단이 2013년 경찰 내사 당시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서 외압을 받은 것으로 지목된 경찰 간부를 불러 조사했습니다. 이세민 전 경찰청 수사기획관은 당시 청와대에서 경찰 지휘부에 외압을 행사한 정황과, 경찰이 김 전 차관 의혹을 청와대에 미리 보고한 상황 등을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윤지오, 국회서 출판기념회…"진상 규명을"

고 장자연 씨 사건의 유일한 증언자 배우 윤지오 씨가 국회에서 출판 기념회를 열고, 사건의 진상규명을 호소했습니다. 윤씨는 "지난 10년 동안 13번의 증언을 마쳤다"며 자신은 "유일한 목격자가 아니라 유일한 증언자"라고 강조했습니다.

4. 장비 있어도 사람 부족…지방 소방서 현실

강원도 산불을 계기로, 열악한 소방관들의 처우를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JTBC가 일부 지방 소방서들을 찾아가봤더니, 인력이 부족해서 장비가 있어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 할 지경이었습니다.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이는 산불특수진화대는 비정규직이라 여름 장마철이 되면 인력사무소를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5. BTS 최단 기간 1억 뷰…미 NBC서 컴백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NBC 방송 간판쇼에서 컴백 무대를 공개했습니다. 신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역대 최단 기간에 1억뷰를 돌파하는 등 컴백하자마자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