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경원 "대한민국 안보를 어민이 지켜…국방장관 즉각 사퇴해야"

입력 2019-06-19 15:17 수정 2019-06-19 23:29

"손혜원 부실수사 의혹 남아…국정조사로 진실 밝혀야"
"최저임금 동결이 당의 입장…동결 안 되면 입법적 조치 고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혜원 부실수사 의혹 남아…국정조사로 진실 밝혀야"
"최저임금 동결이 당의 입장…동결 안 되면 입법적 조치 고민"

나경원 "대한민국 안보를 어민이 지켜…국방장관 즉각 사퇴해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북한 어선이 동해 삼척항까지 진입한 사건과 관련해 "대한민국 안보는 군이 지키고 있지 않았다. 어민이 지키고 있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안보의 무장 해제를 가져온 국방부 장관은 누구에게 책임이 있는지 물을 게 아니라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국회가 열리면 국방위원회에서 철저하게 따지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가 해야 할 조치가 있다면 조사해야 한다"면서 청와대에 "남북군사합의를 즉각 폐기해달라"고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손혜원 의원에 대한 불구속 기소와 관련해 "국회의원이 보안 자료를 이용해 차명으로 부동산을 대거 사들였다는 것은 상상이나 할 수 있는 일이냐"며 "여전히 부실수사, 편파수사의 의혹이 남아 있기 때문에 국정조사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회 정상화와 관련해서는 "문희상 국회의장을 따로 만나 편파적인 국회 운영, 불법 사보임, 임이자 의원 건에 대해 유감 표시를 듣기 전엔 교섭단체 회동에 응할 수 없다고 말했다"며 "의장께서는 '안타깝다'란 표현으로 유감을 표시했다. 대변인은 '자해공갈 발언' 등에 사과했다"고 말했다.

그는 "문 의장이 경제청문회와 관련해 경제원탁회의 형식의 토론회를 이야기했고, 나는 형식에는 불문한다고 답했다"며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답하지 않고, 무조건 본회의를 소집해달라고 요구해 회담이 결렬됐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회의장이 여당의 요구에 따라 마음대로 의사일정을 잡고 국무총리 시정연설 하게 한다면 저희는 더이상 모든 본회의에 협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돼 있지 않다. 그런데도 국회를 강행한다면 예결위를 열지 않겠다, 추경을 하지 않겠다는 뜻"이라며 "우리가 예결위원 안을 제출하지 않는 한 의장이 일방적으로 구성할 수 없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 사위의 태국 특혜취업 의혹 등 문 대통령의 딸 다혜 씨 부부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서는 "지금 드러난 것만으로도 위법한 부분이 있고, 법적인 검토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시한(27일)이 다가온 것과 관련, "당연히 최저임금을 동결해야 한다는 것이 우리 당의 입장"이라며 "만약 동결되지 않는다면 어떤 입법적 조치로 동결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6월 국회가 열린다면 진짜 민생국회, 경제국회가 돼야 한다"며 쪼개기 알바 방지법, 일할 권리 보장법, 국민부담경감 3법 등 이른바 경제활력법안 처리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계속 쌓여가는 한국당 등원 조건에…"레드카펫 바라나" 손잡은 여야 4당…한국당 뺀 채 20일 임시국회 열기로 '경제 청문회' 국회 발목…나경원 "경제 '경'자만 나와도…" 청 "총선까지 못 기다린다는 질책"…한국당 "선거운동" 사실상 멈춰버린 '협상 시계'…청와대 "뭘 더해야 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