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직장인 공감 100%…'번아웃 증후군' 자가 진단법

입력 2019-05-18 17:18 수정 2019-05-18 17: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하얗게 불태웠다" 피로가 쌓여 의욕이 없고 무기력한 상태가 지속되는 '번아웃 증후군'이 최근 화제다.
'소진 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번아웃 증후군'은 지나친 야근이나 과로를 겪는 직장인에게 자주 발생한다.

한 직업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95.1%가 '번아웃 증후군'을 겪었다고 한다.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을 가진 '워라밸'이 각광 받고 있긴 하지만 이를 추구하기란 쉽지 않다.

'번아웃 증후군'과 관련한 신조어 '넵병'은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영상 확인)
 
'번아웃 증후군'은 만성피로 증상의 원인으로 나타나며 질병으로 정의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을 통해 '번아웃 증후군'과 증상이 비슷한 만성피로 증후군을 자가진단해 보자. (▼영상 확인)

 
만성 피로와 번 아웃으로 피곤할수록 운동을 하면 우울감이 회복된다. 신체뿐 아니라 정신적 상실감이 너무 크다면 심리 상담도 좋은 방법이다. (▼영상 확인)

 
▶TV 속 생활정보 핵꿀팁 더 보기 (클릭)

 
[영상] 직장인 공감 100%…'번아웃 증후군' 자가 진단법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로비스트] 퇴근 후 '카톡' 금지! 제발 좀 쉬자 "일만 잘하면 1시간 근무도 OK"…'자율근무제' 화두로 [딜레마당] 서울 직장인, 내 집 마련은 어디로? [영상] 엄마들 사이에서 화제 된 '유세윤식 교육법' (냉부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