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K-Y 투톱도 심상찮은 균열…운영위 개최 '이견 표출'

입력 2015-07-01 20:33 수정 2015-07-01 22: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눈여겨 볼 대목이 하나 생겼는데요. K-Y, 즉 김무성-유승민 투톱의 관계도 심상치 않습니다. 청와대를 상대로 한 국회 운영위원회 개최 문제를 놓고 이견이 표출됐습니다. K-Y 투톱의 균열이 있다면 이번 사태의 또 다른 파장을 낳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한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국회 운영위원회 연기를 요구했습니다.

전체 회의 일정을 하루 앞두고서입니다.

당초 청와대 결산 보고가 예정돼 있었습니다.

[김무성 대표/새누리당 : 냉각기를 갖고 이 사태가 수습되는 시기에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유승민 원내대표입니다.

서로 맞서고 있는 청와대와 원내대표가 한자리에 앉는 것을 껄끄러워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유 원내대표는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습니다.

[유승민 원내대표/새누리당 : 김무성 대표가 왜 그랬는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이해도 안 되고요.]

국회법 개정안 처리 때만 해도 김 대표는 유 원내대표를 보호하려는 듯한 입장이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의 국무회의 발언 이후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대통령과 싸워 이길 수는 없다"며 친박계에 동조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입니다.

미묘하게 엇갈리던 K-Y 투톱이 운영위원회 개최를 놓고 이견을 표출하면서 균열이 커지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여당 최고·중진 비공개 회의…'유승민 거취' 갑론을박 새누리, 장외설전 계속…김무성 "세력 대결 안 된다" 여야, 내일 운영위 개최 합의 '불발'…무기한 연기 민주정책연구원 "박 대통령 최종 목표는 '김무성 교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