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치동 학원강사 '확진'…수능 앞두고 학생·학부모 '비상'

입력 2020-10-19 22:14 수정 2020-10-20 23: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낮추면서 대형학원이 다시 문을 연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으면서 학생들이 학원으로 다시 몰렸는데요. 오늘(19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한 대형학원에서 학원강사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걱정이 클 텐데요. 현장에 저희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송승환 기자, 확진자는 누구고 현재 상황이 어떻습니까?

[기자]

확진자가 나온 학원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대형 학원입니다.

확진 판정을 받은 학원 강사는 어제 선별진료소에서 검체채취를 했고 오늘 오전 강남구 보건소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학원은 확진자가 수업을 했던 별관을 폐쇄하고 방역 조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본관에는 아직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오가고 있는데요.

학원에 물어보니 이 강사가 본관엔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본관은 정상 운영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오전 중에 이 학원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확진자가 나왔단 사실을 알리고 동선이 겹치는 경우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도록 안내했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그러면 그 마스크는 잘 쓰고 있었다고 합니까?

[기자]

학원 측에 물어보니, 일단 학원 측은 학원에 들어갈 때 열 체크, 열을 검사했고 또 수업 중에 마스크를 쓰고 있었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방역당국이 지금 이 학원강사를 역학조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결과가 나와봐야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켰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 확진자의 동선입니다.

강남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확진자의 동선을 보면 이 확진자는 지난 13일에 증상이 나타난 걸로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13일부터 나흘간 이곳 대치동에 있는 한 이비인후과를 방문했습니다.

나흘간 계속 방문을 한 거고요.

그러니까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선별진료소로 갔어야 하는데, 그러지 않고 동네 병원을 갔다라는 겁니다.

이틀 전인 17일 토요일에도 이곳 학원에서 출근을 해서 밤 12시까지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을까 염려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앵커]

그리고 더욱이 대치동은 전국에서 학원이 몰려 있기로 유명한 데라서 학생들 걱정이 더 많을 텐데, 분위기가 어떻습니까?

[기자]

맞습니다. 이 학원은 이곳 대치동에서도 꽤 크고 학생들이 많은 학원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수업하는 강사만 100명이 넘게 있는데요.

문제는 이 학원에 이곳에 사는 학생들만 오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이 지역에 사는 학생 이야기를 한번 들어보시죠.

[고3 수험생 : 워낙 전국 단위에서 모일 수도 있고, 서울에서도 다양한 지역에서 올 수 있잖아요. 너무 위험하지 않을까.]

워낙 큰 학원이기 때문에 서울 곳곳 그리고 멀게는 지방에서도 이곳으로 수업을 들으러 옵니다.

이렇기 때문에 이곳에서 만약에 추가 감염 학생이 나온다면 학생들이 자신이 사는 지역이나 가족, 학교에 가서 코로나바이러스를 전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제가 조금 전에 이 학원 근처에 있는 스터디카페나 독서실을 둘러봤습니다.

학생들이 아무래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낮춰지다 보니까 마스크를 쓰지 않고 공부를 하거나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모습이 많이 보여서 우려가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앵커]

강남구 보건소 쪽도 좀 취재를 해 봤습니까?

[기자]

일단 강남구 보건소에서는 아직까지는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고 증상이 있다고 신고가 들어온 경우도 없다라고 말은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이고 이제 역학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긴장을 놓을 수 있는 단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앵커]

잘 들었습니다. 송승환 기자가 전해 드렸습니다.

관련기사

학습 걱정 덜었지만…북적인 등굣길 '기대반 우려반' 요양·재활병원 감염 '비상'…16만 명 전수검사 시작 월말부터 전시·영화 등 예매하면 할인…"성급" 우려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