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넥센 선수 2명, 성폭행 혐의 조사…KBO '활동 정지' 조치

입력 2018-05-23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의 두 선수가 성폭행을 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두 선수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넥센 구단은 두 선수를 경기 엔트리 명단에서 뺐고 KBO도 활동 정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이상엽 기자입니다.

 

[기자]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소속인 박동원, 조상우 선수가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앞서 오늘(23일) 새벽 5시 20분쯤 인천의 한 호텔에서 두 남성이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신고자는 해당 여성의 친구로 전해졌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호텔에서 두 선수에 대해 준강간 혐의로 조사했습니다.

이들은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두 선수는 피해자와 함께 술을 마신 것은 맞지만 1명은 먼저 자리를 비웠고, 또 다른 1명은 여성과 합의 하에 성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성폭력 피해 지원 기관을 통해 여성의 진술을 확보한 뒤, 두 선수를 다시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넥센 선수단은 어제 원정 경기를 위해 인천을 방문했습니다.

두 선수는 오늘 새벽 인근 주점에서 술을 마신 뒤, 피해 여성을 호텔로 데리고 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야구위원회 KBO는 두 선수에 대해 활동 정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넥센 구단도 두 선수를 1군 엔트리 명단에서 제외하고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넥센 소속 유명 프로야구 선수 2명, 인천서 성폭행 의혹 수사 "이재록 유리하게 거짓 진술…나도 성폭행 피해자" 자수 경찰 "김흥국 성폭행 혐의 없어"…불기소 의견 검찰 송치 13세 가출소녀 꼬드겨 성폭행한 40대에 징역 6년 성신여대 교수, 성폭행 뒤 가학행위까지…'미투' 폭로 확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