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 역사 쓰고 있다"…BTS, 2주 연속 빌보드 싱글 1위

입력 2020-09-09 08:16 수정 2020-09-09 10: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냥 한번 1위가 아니었습니다. 지난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정상 자리에 오른 그룹 방탄소년단 이번주에도 이 자리를 그대로 지켰습니다. 이 핫100차트에 1위로 데뷔를 해서 2주 연속으로 1위에 오른 곡이요. 지금까지 20곡 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 다른 차원의 기록을 방탄소년단이 만들고 있습니다.

홍희정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2주 연속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올랐습니다.

핫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입니다.

발매 첫 주에 핫100 1위로 진입한 곡은 빌보드 역사를 통틀어 마이클 잭슨과 휘트니 휴스턴 등 지금까지 42곡 밖에 되지 않습니다.

더구나 2주 연속 정상을 유지한 곡은 다이너너마이트를 포함해 20곡에 불과합니다.

미국 팝스타 저스틴 비버는 방탄소년단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저스틴 비버/팝 가수 : BTS 행보에도 알 수 있듯이, K팝 그룹이 전 세계 음악 산업에서 기록을 깨고 있습니다. 2020년은 그들에게 엄청난 해가 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팬들도 축제 분위기입니다.

[메리 웰/BTS 팬 : 다이너마이트. 제가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완전 멋져요. 그들이 너무 잘 해냈어요.]

[벌스 트윈/댄서 : 1위, 1위. 굉장히 열광적이에요. 이번 노래도 굉장한 영감을 줘요. 너무 좋아요.]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지난 주 공개 하루 만에 1억110만 조회수를 기록해, 역대 유튜브에 게시된 뮤직비디오 가운데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아이스크림'은 빌보드 싱글차트 13위에 올랐습니다.

아이스크림은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핫100' 차트 13위는 블랙핑크가 거둔 역대 최고 성적입니다.

관련기사

BTS "노력은 너를 배신하지 않아…다음 목표는 그래미" BTS, 빌보드 싱글 1위…팬들에 "아미 사랑해요" 전해 문 대통령 "K팝 새역사 쓴 BTS 정말 대단…국민께 위로" BTS,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싱글 1위'…K팝 새역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