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말 한마디와 마음 담은 선물…의료진 향한 응원 손길

입력 2015-06-25 08: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응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메르스때문에 힘든 세입자들에게 월세를 반으로 깎아주겠다는 집주인 관련 소식도 마음을 훈훈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유정 기자가 전해드리겠습니다.


[기자]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이송이 양이 손수 쓴 편지를 들고 강동경희대병원을 찾았습니다.

메르스 퇴치를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섭니다.

[이송이/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의 자녀가 왜 왕따를 당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울컥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편지를 읽던 의료진들의 눈시울은 금새 붉어집니다.

[안선경/강동경희대학교병원 간호사 : 많이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 편지를 읽으면서 왈칵하는 부분이 있네요.]

건양대병원에는 택배 상자가 배달됐습니다.

상자 안에는 한통의 편지와 그림엽서, 과자, 칫솔과 치약, 양말이 들어 있었습니다.

경기도 이천 증포초등학교 2학년 박서연 양이 메르스 환자들을 돌보느라 고생하는 병원 의료진들에게 보낸 겁니다.

[이임선/건양대학교병원 간호사 : (박서연 양이) 용돈을 모아서 생필품들을 보내줬습니다. 많이 위로가 됐고 대견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편 메르스로 장사에 어려움을 겪는 7명의 세입자들에게 월세를 반으로 깎아주겠다는 집주인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메르스로 인한 고통을 분담하기 위한 것이었다는 60대 '착한 집주인'은 끝내 자신의 이름을 밝히는걸 거절했습니다.

관련기사

국립의료원 의료진 "아이 걱정에 1달 이상 집 못가기도…" [직통전화] 순창 장덕마을 주민 "군청·청년들 큰 도움" [직통전화] 격리해제 병원 간호사 "정부서 큰 도움 못 받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