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현장영상] 전명규 기자회견 "조재범 폭행 몰랐다"

입력 2019-01-21 15:44 수정 2019-01-21 15: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명규 교수가 오늘(21일) 기자회견을 열었는데, 어떤 내용인지 먼저 들어보시죠.
 

[전명규 / 한국체대 교수 : 일단 성폭력이나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전부 알 수 없겠죠. 알 수 있는 사항도 아니고요. 실제로 조재범 코치가 석희를 상습적으로 폭행해 왔다는 것도 사실은 저는 몰랐습니다. 그렇게 얘기를 하면 실제로 사람들이 네가 어떻게 몰랐을까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석희는 어려서부터 조재범 코치에게 배웠고 저희 대학에 들어와서도 석희는 대표팀 소속으로 선수촌에 있었기 때문에 제가 그런 상황이 있었다는 것을 제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제가 그런 책임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석희에게 상당히 미안하고 여러분들에게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지금 젊은연대가 하고 있는 그런 행위들은 여러분들이 어떻게 보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마는. 진정으로 진심으로 빙상 발전을 위해서 하는 건지는 저 개인적으로 의구심이 들고요. 그 사람들이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고 어떤 사람들인지도 한번 여러분들이 취재해 보셨으면 하는 바람은 가지고 있습니다.]

[앵커]

일단, 심석희 선수에 대한 폭력이나 성폭력은 본인은 알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  전명규 "조재범 폭행, 알지 못 해"
· 전명규 "젊은빙상인연대 진정성에는 의구심"

 
[현장영상] 전명규 기자회견 "조재범 폭행 몰랐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현장영상] "빙상계 성폭력 피혜 사례 6건" 추가 폭로 조재범 첫 피의자 조사…"신체접촉 없었다" 혐의 부인 탈당한 손혜원, '빙상계 적폐' 비판 앞장…"전명규 수사해야" [인터뷰] "체육계 성폭력 대책, 구조적 문제 못 건드려…진단 우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