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라이프' 이동욱X조승우 이어 유재명 합류…특급 라인업

입력 2018-03-14 0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라이프' 이동욱X조승우 이어 유재명 합류…특급 라인업

'라이프'가 이동욱, 조승우에 이어 유재명까지 합류하며 '믿고 보는' 골든 라인업을 완성했다.

JTBC 새 드라마 '라이프(가제)'(연출 홍종찬, 극본 이수연, 제작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AM 스튜디오)에 대체불가 배우 유재명이 합류한다. 홍종찬 감독과 이수연 작가가 드림팀을 이뤘고 이동욱, 조승우에 이어 설명이 필요 없는 연기 내공을 지닌 유재명까지 합류하면서 '라이프'는 2018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기존 의학 드라마와 달리 병원 내 권력과 욕망을 밀도 있게 그리는 새로운 의학 드라마 '라이프'는 '비밀의 숲'으로 탄탄하고 짜임새 있는 필력을 인정받은 이수연 작가의 두 번째 작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명불허전', '디어 마이 프렌즈'로 섬세하고 몰입감 있는 연출 세계를 펼쳐온 홍종찬 감독이 메가폰을 잡으며 완성도 높은 의학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한다. 여기에 '도깨비'를 통해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이동욱이 대학병원 응급의료센터 전문의 예진우 역을 맡았고, '비밀의 숲' 조승우가 대학병원 총괄 사장 구승효 역으로 이수연 작가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유재명은 대학병원 흉부외과 센터장 주경문 역을 맡아 깊이 있는 연기로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주경문은 흉부외과 센터장이지만 사실상 병원 내 이방인 같은 인물. 적자 운영으로 흉부외과의가 줄어드는 냉정한 현실에 안타까워하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진 진짜 의사다. 생명을 다루는 병원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자신과 다른 철학을 가진 구승효(조승우 분)와 첨예하게 대립하며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

유재명은 연극무대에서 쌓은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브라운과 스크린을 수놓으며 활약하는 대체 불가한 명품배우다. '응답하라 1988', '욱씨남정기', '힘쎈여자 도봉순' 등 흥행작에서 장르를 넘나들며 존재감을 발휘했고 '비밀의 숲'을 통해 사건의 키를 쥔 차장검사 이창준 역으로 명실상부 '믿고 보는' 배우 대열에 합류했다. 특히 '비밀의 숲'에서 치밀한 서사가 가진 폭발력을 높이는 절제되고 힘 있는 연기로 '유재명의 재발견'이라는 평가까지 이끌어낸 만큼 이수연 작가와 다시 만나는 '라이프'에서 어떤 인생 캐릭터를 쓰게 될지 궁금해진다. 또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조승우와 재회해 또 어떤 색을 입혀 초특급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유재명은 "역시 깊이감이 다른 대본이라고 생각했다. 좋은 작품에 합류하게 되어 즐겁다. 무엇보다 좋은 인연을 함께했던 홍종찬 감독, 이수연 작가와 다시 작업할 수 있어 기쁘다. 조승우와의 재회 역시 설레고 기대된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대감 어린 소감을 전했다.

'라이프' 제작관계자 역시 "설명이 필요 없는 이동욱, 조승우에 탄탄한 연기 내공을 가진 유재명의 합류로 더할 나위 없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탄탄한 대본 위에 대체 불가한 존재감의 배우들이 빚어낼 연기 시너지가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뢰도 높은 제작진과 배우들이 뭉쳐 완성도 높은 의학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한 '라이프'는 올 하반기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아이돌계의 서장훈" '한끼줍쇼' 구하라가 전하는 부동산 노하우 '차이나는 클라스' 앙코르 2탄, 정재승 교수가 전하는 '징크스의 진실' 직장인 절대 공감 드라마 '상사세끼'…시즌 2로 돌아온다 '냉장고를 부탁해' 사상 최초 '욜림픽' 개최…5개국 셰프들 출격 '효리네 민박2' 역대 예능 최고 시청률…분당 14%까지 치솟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