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닷새 만에 학교 돌아온 아이들…첫 수업은 '대피 훈련'

입력 2017-11-21 08: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금 소식 들으셨지만 지난주 수요일 지진이 나고 포항지역 학교들 목요일, 금요일 휴업을 했었는데요. 어제(20일)부터 속속 아이들이 다시 학교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지진에 대비한 훈련 수업을 먼저 받았습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초등학교 5학년인 은송이가 대피소에서 친구들과 함께 학교로 향합니다.

지난 15일 대피소로 온지 5일 만입니다.

대피소에서 은송이를 보내는 엄마의 심정은 복잡합니다.

[김영아/'유은송' 엄마 : 보내기는 하는데 걱정은 돼요. 여기 둘이 있는 것 보다는 선생님하고 있는 게 나을 것 같기도 하고요.]

벽면 곳곳이 갈라진 학교에서 친구들과 만났지만 미소를 띠는 것도 잠시 뿐입니다.

작은 흔들림에도 지진으로 착각해 교실 밖을 뛰어나갔습니다.

[가방 머리 위로. 신발 말고…]

평소와 다른 일상이 낯설기만 합니다.

인근 고등학교도 사정은 다르지 않습니다.

1, 2교시는 모두 지진 대피훈련으로 바뀌었습니다.

수능을 코앞에 둔 고3 수험생은 불안감에 초조함까지 더해졌습니다.

[이근우/경북 포항고등학교 3학년 : 잠도 막 깨고 4~5시간 밖에 못 자서 컨디션 조절도 안 돼 시험도 많이 걱정이 되고 힘듭니다.]

저학년의 경우 등교 포기가 속출하면서 포항지역 전체 결석자수가 400명을 넘었습니다.

전체 240개교 가운데 초등학교 12곳과 중학교 4곳 등 28곳에선 어제까지 휴업을 연장했습니다.

관련기사

한시름 덜었네…포항지진 이재민 임시로 살 집 마련 문 대통령 포항 특별재난지역 지정재가…"피해복구·수능 최우선" 밤사이 포항서 규모 3.6 여진 또 발생…본진 이후 58차례 밤사이 또 '흔들'…포항서 규모 3.5 강한 여진 잇따라 대피소에서도 나간 주민들…포항 여진, 현장 상황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