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기가수 콘서트에 투자하라" 티켓 판권 사기 덜미

입력 2015-04-09 09: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도 또 사기 사건인데요. 인기가수의 콘서트 티켓 판권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인터넷에 올리고, 여기에 관심을 보인 여성들에게 2억 3000만 원을 받아 챙긴 남성이 붙잡혔습니다.

고석승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2013년 3월, 35살 노모 씨는 인터넷 채팅 사이트에 '인기 가수의 콘서트 티켓 판권 투자자를 모집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노 씨는 관심을 보인 여성들에게 고수익을 보장해준다며 투자를 권유했습니다.

노 씨는 주로 안정적인 직장을 가진 전문직 여성들을 노렸습니다.

자신을 유명 화장품 회사의 임원으로 소개한 노 씨는 해당 가수의 기획사 관계자들과 잘 안다며 여성들을 속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노씨는 여성 2명으로부터 2억 3000만 원을 뜯어냈습니다.

노 씨는 다른 사람 통장을 위조해 티켓 판매 수익금이라며 피해자들에게 보여주는 치밀함도 보였습니다.

[김주태 경사/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 : 피해자를 상대로 문자메시지나 메신저로 형사고소를 하지 말라는 식으로 협박도 한 정황이 있어서 구속 수사를 진행했습니다.]

노 씨는 피해자들에게 받은 돈 일부를 생활비로 쓰고 나머지는 은행대출금을 상환하는데 사용했습니다.

[노모 씨/피의자 : 처음부터 그런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개인 채무 때문에 (피해자들을) 만나다가 그랬습니다.]

경찰은 노 씨를 사기혐의로 구속하고 추가 피해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여객기 이륙 전 '에어슬라이드' 작동…황당한 회항 중고 외제차 고의 침수…억대 보험금 타낸 형제 검거 '시화호 토막살인' 피의자 검거…"죽을 죄를 지었다" 단장에 단원까지 한통속…국가지원금 챙긴 오페라단 장한평역 인근서 도로 함몰…2m 구멍으로 행인 추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