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9회의 기적' 한국, 일본에 대역전 드라마…결승 진출

입력 2015-11-19 23:08 수정 2015-11-19 23:24

9회초 이대호 역전 2타점 포함 대거 4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9회초 이대호 역전 2타점 포함 대거 4점

'9회의 기적' 한국, 일본에 대역전 드라마…결승 진출


'9회의 기적' 한국, 일본에 대역전 드라마…결승 진출


'9회의 기적' 한국, 일본에 대역전 드라마…결승 진출


'9회의 기적' 한국, 일본에 대역전 드라마…결승 진출


'9회의 기적' 한국, 일본에 대역전 드라마…결승 진출


한국이 패색이 짙던 9회 이대호의 2타점 역전 적시타 등으로 대거 4점을 뽑아내며 일본에 극적인 대역전승을 거뒀다.

개막전 패배를 설욕한 한국은 결승에 선착하며 미국-멕시코전 승자와 오는 21일 '프리미어 12' 초대 챔피언을 놓고 겨루게 된다.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은 19일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펼쳐진 '2015 WBSC 프리미어 12' 일본과의 준결승 경기에서 4-3으로 짜릿한 대역전승을 일궈냈다.

숙명의 라이벌 한국과 일본은 신설된 야구 국가대항전 초대 챔피언을 향한 결승행 티켓을 놓고 피할 수 없는 승부를 벌였다.

앞선 삿포로 개막전에서 오타니 쇼헤이가 버틴 일본에 0-5로 패했던 대표팀은 설욕을 위해 단단히 벼르고 경기에 임했다.

하지만 '괴물 투수' 오타니는 더욱 위력적인 투구로 한국 타자들을 압도했다. 2회초 이대호(소프트뱅크)가 몸에 맞는 공으로 1루를 밟은 것 외에 6회까지 대표팀에 출루를 허용하지 않았다.

7회 선두타자 정근우(SK)가 오타니를 상대로 기다리던 안타를 때려냈지만 더 이상의 진루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그렇게 오타니의 투구에 한국 타자들은 7회까지 안타 1개와 몸에 맞는 공 1개만을 얻어내는데 그치며 속수무책으로 끌려갔다.

한국 선발 투수 이대은(지바롯데)도 혼신의 힘을 다해 역투를 펼쳤지만 운이 따르지 않았다. 3회까지 실점 없이 경기를 이끌어 갔지만 4회 위기를 넘기지 못했다.

이대은은 4회 선두타자 나카타 쇼를 볼넷으로 내보낸 뒤 마츠다 노부히로를 삼진으로 돌려세웠으나 나카무라 아키라에게 좌중간 안타를 내줘 1사 1, 3루에 몰렸고, 히라타 료스케에게 적시타를 허용하며 선취점을 내줬다.

이어 시마 모로히로의 내야 땅볼 때 유격수 김재호의 송구 실책이 나오면서 추가점을 내줬다. 계속된 1사 1, 3루에서 한국 더그아웃은 이대은을 내리고 차우찬(삼성)을 올렸다. 한국은 사카모토 하야토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더 내주고서야 이닝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8회 오타니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노리모토 다카히로에게도 점수를 내지 못한 대표팀은 0-3으로 끌려가며 패색이 짙었다.

하지만 한국은 9회초 정규이닝 마지막 공격에서 기적을 연출했다.

대타 오재원(두산)이 노리모토에게 안타를 때려내며 공격의 물꼬를 텄다. 이어 손아섭(롯데)이 연속 안타를 때려내며 무사 1, 2루를 만들며 처음으로 득점권에 주자를 내보냈다.

이날 유일하게 삼진이 없었던 정근우가 노리모토를 상대로 적시타를 때려내며 1-3으로 추격하며 기적이 꿈틀댔다. 이용규(한화)가 끈질긴 승부 끝에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하며 무사 만루 기회를 이어갔다.

일본의 바뀐 투수 마츠이 유키는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다. 김현수(두산)는 신중하게 볼을 골라냈고,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내며 1점까지 추격했다.

이어 '빅보이' 이대호가 일본의 네 번째 투수 마스이 히로토시를 상대로 2타점 역전 적시타를 때려내며 4-3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역전에 성공한 대표팀은 9회말 정대현(SK)을 올렸다. 선두타자 야마다 에츠토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정대현은 츠츠코 요시토모를 1루 땅볼로 처리하며 승리의 아웃카운트 한 개만을 남겨뒀다.

2사에서 나카타 쇼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했지만 마무리 이현승(두산)이 일본리그 홈런왕 나카무라 다케야를 3루 땅볼로 잡아내며 대역전드라마의 마침표를 찍었다.

이대호는 역전 2타점 적시타로 대역전승의 주인공이 됐다. 정근우는 유일하게 멀티히트를 때려내며 리드오프 역할을 톡톡히 했다.

선발 이대은은 3⅓이닝 동안 95개의 공을 던지며 3피안타 4사사구로 3실점했다. 실책이 빌미가 된 실점으로 자책점은 1점에 불과했다.

이어 차우찬과 심창민(삼성), 정우람(SK), 임창민(NC), 정대현으로 이어진 불펜진이 추가실점 없이 일본 타선을 틀어 막으며 역전승의 밑거름이 됐다.

사실상의 대회 주최국으로 조별예선부터 8강전까지 6전 전승을 거뒀던 일본은 한국에 뼈아픈 역전패를 당하며 3·4위 결정전으로 밀려났다.

대회 초대 챔피언을 결정지을 대망의 결승전은 21일 오후 7시 도쿄돔에서 펼쳐진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