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육부 "고3, 예정대로 20일 등교…입시일정 차질 우려 반영"

입력 2020-05-15 09:08 수정 2020-05-15 13: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태원발 코로나19 확산으로 고3 학생들 개학이 또 다시 예정보다 일주일 미뤄졌었고요. 2차, 3차 감염이 계속 퍼지고 있는 이런 상황에서 이 날짜도 지킬 수 있겠느냐는 목소리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교육부 입장은 다음주 수요일에 고3 등교는 원래대로 하겠다는 겁니다. 오는 일요일이 수능 200일 전이고 더는 일정을 미룰수 없다는 건데 하지만 상황을 더 봐야할 것 같기는 합니다.

양원보 기자입니다. 

[기자]

이태원발 감염 사태가 학원가와 학교로 번지면서 등교 일정이 또 미뤄질 것이란 얘기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교육부는 연기는 없다고 했습니다.

[박백범/교육부 차관 : (다음 주) 수요일날 (고3) 등교수업에 대해선 연기 여부를 현재로선 검토하고 있지 않습니다. (고3은) 실제 등교가 필요하다는 여론이 많음에 따라서…]

빡빡한 입시 일정 때문입니다.

등교가 5월을 넘길 경우, 입시 정책 전체가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반영됐습니다.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한 반을 둘로 나누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앞서 다섯번을 미룰 때 교육부는 직전에야 등교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결국 중요한 건 교육부 의지가 아닌 전체적인 방역 상황인 셈입니다.

[도성훈/인천교육감 (지난13일/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 (등교가) 불투명한 그런 상황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등교를) 늦춰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 연휴 기간에, 이태원에 갔던 교직원은 전국에 걸쳐 880명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클럽과 주점을 방문한 교직원은 41명이었습니다.

이들 중 현재까지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2차, 3차 감염이 퍼지고 있어서 마음을 놓을 순 없습니다.

관련기사

고3 등교 20일로 연기…전국 초중생도 일주일씩 순연 인천 학원강사 관련 확진자 14명…'3차 감염' 3건 확인 연휴 때 이태원 등 찾은 서울 교직원 158명…학교도 '비상' 홍대 주점 찾은 일행 6명 중 5명 감염…주변은 영업 계속 확진자 다녀간 수원 볼링장 '비상'…실내 흡연실도 들락날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