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내일 낮 영상권 '사실상 한파 끝'?…개막식 추위 덜할 듯

입력 2018-02-07 21: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네, 오늘(7일)은 어제보다는 조금 덜 추웠습니다. 내일은 낮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갑니다. 홍대 앞에 취재 기자 나가있는데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윤정식 기자, 덜 춥다고는 했지만 그래도 추울 것 같은데 어떤가요, 오늘 정말 기온이 조금 올랐습니까?

[기자]

네, 저는 지금 젊음의 거리, 서울 홍익대 앞에 나와 있습니다.

제 뒤로는 길거리 공연 버스킹이 한창인데요.

지난 3일부터 시작된 강추위로 어제까지만하더라도 이곳에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이렇게 보시다시피 인파로 가득차있습니다.

실제로 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 영하 1.6도, 강원도 철원도 영하 4.4도였습니다.

어제 서울의 경우 영하 5.8도, 그 전날 영하 5.1도보다 4도 가량 높았고요. 그래서 하루종일 영하의 기온이었지만 상대적으로 덜 춥다고 느껴진 것입니다.

[앵커]

네. 그러면 이번 추위는 이제 좀 끝나간다, 이렇게 봐도 되겠습니까?

[기자]

네, 일단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많이 올라갑니다.

서울은 내일 닷새만에 낮 기온이 영상으로 회복되고요, 사흘 동안 비슷한 기온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토요일 밤부터 다시 북쪽 찬공기가 내려와 일요일과 월요일은 오늘 정도의 기온이 예상됩니다.

이후 다시 날씨가 풀리기는 하겠지만 이것도 평년보다는 3 에서 4도 가량 낮기 때문에 일요일과 월요일 기온이 예상됩니다. 큰 추위는 없더라도 대비는 계속 해야겠습니다.

기상청은 올해 1월과 2월이 평년보다 춥지 않다고 예상했었는데 완전히 빗나갔거든요.

그래서인지 남은 2월에 한파에 또 있을지 여부에 대해서는 섣불리 예측하지 않고 있습니다.

[앵커]

그리고 내일 모레 평창 올림픽이 시작되잖아요. 개막식날 많이 추울까봐 걱정인데, 어떨까요?

[기자]

개막식이 열리는 오는 9일 밤 8시 평창올림픽 스타디움은 영하 5도에서 영하 2도 사이가 예상됩니다.

체감온도는 영하 10도로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밝혔습니다.

지난 3일 개막식 리허설 때가 영하 14도, 체감온도는 영하 23도여서 걱정이 참 많았었는데요.

당일이 돼봐야 알겠지만 현재 예상으로는 리허설 때보다는 훨씬 덜 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한파로 뱃길 얼어붙어…발 묶인 대청호 연안마을 주민들 한강엔 유빙 둥둥 '입춘 한파' 절정…목요일쯤 풀릴 듯 제주 사흘째 폭설, 전국엔 한파…올 겨울 한랭질환자 급증 귀도리·전신 패딩…가릴 건 다 가리는 '추위사냥' 용품들 연이은 한파에 농작물 냉해…설 앞두고 밥상물가 비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