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사가 또 초등생 제자를…경남교육청 사과 "엄중처리"

입력 2017-08-29 21:33 수정 2017-08-29 22: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초등학생 제자와 여러 차례 부적절한 행위를 한 30대 초등학교 교사가 구속됐습니다. 경남교육청은 공식 사과하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초등학생 A 군의 부모는 이달 초 아들 휴대전화에서 수상한 문자와 음란한 사진이 있는걸 발견했습니다.

대상이 아들이 다니는 학교에서 근무하는 30대 교사 B 씨라는 사실을 알고는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 수사 결과 남편과 아이가 있는 B 씨는 지난 6월부터 제자와 성관계를 가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B 씨는 서로 좋아서 한 일이라고 주장했지만, 미성년자 의제 강간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학교 관계자 : 직위해제를 8월 10일 했고 평소에 좋은 선생님이다 생각했지 이런 면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경남에선 지난 4월 대안학교 내 상습적인 성추행과 폭력, 이달 초 여고 교실 몰래카메라 설치 파문이 터지자 어제(28일) 박종훈 교육감이 특별 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바로 다음 날 이 사건까지 알려지자 교육청은 곤혹스러워하고 있습니다.

[김상권/경남교육청 교육국장 : 충격적인 성 관련 사건에 대해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기관으로서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뒤늦게 비상대책회의를 연 경남교육청은 교원 성범죄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으로 엄중 처리하고 현장 매뉴얼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교사 4명이 여고생 21명 성추행…학교 측 '은폐' 의혹 성폭행 피해 신고 여중생, "미안하다" 문자 남기고 옥상서… 성고충 상담관, 전군에 23명뿐…성폭력 관리실태 부실 [단독] 여군 대위 자살로 몰고간 석 달…'숨겨진 진실' 지옥같은 성노예 생활…로힝야·야지디족 여성들의 눈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