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민주주의, 인기만 있으면 대표자가 될 수 있다?

입력 2017-03-12 11:32 수정 2017-03-12 16:15

방송: 3월 12일(일) 오후 8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3월 12일(일) 오후 8시 50분



'차이나는 클라스' 민주주의, 인기만 있으면 대표자가 될 수 있다?


민주주의에 대한 심도 있는 질문과 답변이 이루어진다.

12일(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민주주의 그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의 녹화에서는 '민주주의'의 장점과 단점을 짚어본다. 이날 학생들은 '민주주의는 대표자의 결점은 제대로 거르지 못한다' '인기만 있으면 대표자가 될 수 있다' '지금의 탄핵정국도 민주주의 때문 혹은 덕분이다' 등 미묘하고 복잡한 궁금증을 쏟아냈다.

홍진경은 오래 전 사라졌다 돌아온 학구열을 불태우며 교실을 토론의 장으로 달궜다. 모범생으로 변신해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던 홍진경은 유시민 작가의 쏙쏙 들어오는 강의에 감사해 하며 "모든 사람은 공부 때가 있다고 하는데 나는 지금이 그 때인 것 같다. 스펀지 처럼 '쑥쑥' 흡수 된다"고 감격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유시민 작가와 10인의 학생들이 질문과 대답을 통해 전하는 민주주의 두 번째 이야기는 오늘(12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유시민 작가 사로잡은 딘딘, 애제자 등극?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첫 수업에 유시민 '진땀' '차이나는 클라스' 포스터! '질문은 모든 새로운 것의 시작' '차이나는 클라스' 10인 10색…선생님도 긴장시킬 질문러는?!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 개강! 유시민 작가에 질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