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100회…유홍준·유시민 강연 명장면 공개

입력 2019-03-07 11:17

방송: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

유홍준 교수, 유시민 작가가 '차이나는 클라스' 100회를 맞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13일(수)에 방송 100회를 맞이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는 지난 6일(수)에 JTBC 공식 홈페이지와 교양 유튜브 채널 'JTBC Culture' 및 포털사이트(네이버TV, 카카오TV, 곰TV)를 통해 유홍준 교수와 유시민 작가의 축하 메시지와 강연 하이라이트 장면이 담긴 영상 2편을 선보였다.
 
'차이나는 클라스' 100회…유홍준·유시민 강연 명장면 공개

공개된 '다시 보는 차클-유홍준 편'에서 유홍준 교수는 반가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지금까지 총 5회에 걸쳐 '차이나는 클라스'에 출연했던 유홍준 교수는 '최다 강연자'의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평소 다른 곳에서는 하지 않았던 이야기를 많이 하고 패널들과의 교감했던 것이 (지금의) '차이나는 클라스'를 만들지 않았나"라며 지난 출연에 대한 소회를 털어놓았다. '서울이 지닌 5대 궁궐 이야기'를 주제로 문답을 펼쳤던 유홍준 교수의 강연(33회) 역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이나는 클라스' 100회…유홍준·유시민 강연 명장면 공개

유시민 작가 역시 '다시 보는 차클-유시민 편' 영상에서 자신을 '초대 강연자'라고 소개하며 인사말을 전했다. 특히 "(방송 초반 낯선 수업 분위기에 어려움을 토로하던) 딘딘이 굉장히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학생이 됐다" "홍진경 씨가 괜찮은 학생이다. 엉뚱하면서도 정곡을 찌르는 질문 또는 의견을 잘 낸다"라며 출연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영상에서는 작년 3월 방송됐던 1주년 기념 앙코르 강연(52회)에서 정보의 홍수 속 가짜뉴스를 주제로 문답을 나눴던 유시민 작가의 강연 명장면도 담겼다.

13일(수)에 방송되는 '차이나는 클라스' 100회 특집 2부 방송에서는 다른 강연자들의 축하 메시지도 공개될 예정이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 '와썹맨' 인기 이을 새 라인업 공개 '해볼라고' 쉰수용의 안타까운 '손그림' 이모티콘 제작기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 첫 드라마 '멜로가 체질'…기대감↑ 'SKY 캐슬' 박준서 대표 "다음 작품도 유현미 작가+조현탁 감독과" '트래블러' 이제훈, 쿠바 입성! 시작부터 '멘붕'온 사연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