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정당 유승민, 첫 본선 진출…'연대 카드' 재검토

입력 2017-03-29 09: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선까지 이제 41일 남았습니다. 지금부터는 대선에 대비한 각 정당의 경선 레이스를 알아보겠습니다. 바른정당이 가장 먼저 후보를 결정했죠. 예상대로 유승민 의원인데요. 문제는 다른 주자들에 비해 뒤쳐져 있는 낮은 지지율을 어떻게 극복할지 입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이변은 없었습니다. 유승민 의원은 득표율 62.9%로 남경필 경지기사를 이겼습니다. 남 지사의 득표율은 37.1%였습니다.

앞선 4차례 토론 후 투표를 모두 승리로 마쳤던 유 의원은, 어제 현장 대의원 투표에서도 66.8%를 득표했습니다.

수락 연설에서 유 의원은 보수 재건을 목표로 내걸었습니다.

[유승민/바른정당 의원 : 이 순간부터 바른정당의 대통령 후보로 용감하게 출발하겠습니다. 이 땅의 보수를 바로 세우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의 안보관을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보수진영을 대표하는 대선후보가 되기엔 낮은 지지율이 문제입니다.

보수층에서 자유한국당과 선거연대를 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당내에선 또 "도로 새누리당이 될 순 없다"며 자유한국당과의 연대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커 고민입니다.

국민의당과 연대도 고려해볼 만한 카드지만, 안철수 전 대표가 완고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유 후보는 원칙과 명분 있는 단일화를 해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하면서도 실행 여부에 대해선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는 신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관련기사

유승민 "문재인과 싸워 반드시 이기겠다" 수락연설 유승민 "경선 최선 다해…보수단일화, 명분 필요" [여당] 바른정당 후보에 유승민…'비문연대' 추진 변수 자유한국당-바른정당 '연대 딜레마'…걸림돌은 '친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