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성완종 파문' 관련자 이르면 오늘부터 줄소환

입력 2015-04-15 09:06 수정 2015-04-22 17: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완종 리스트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은 이르면 오늘(15일)부터 관련자들에 대한 소환 조사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의 첫 수사 대상은 성완종 전 회장으로부터 1억 원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지사가 꼽히고 있습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이 비자금과 정권 실세들에 대한 돈 전달 과정을 알고 있을 것으로 의심받는 성완종 전 회장의 핵심 측근들에 대해 소환 통보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르면 오늘부터 소환 조사가 시작되는 겁니다.

새누리당이 "이완구 총리부터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는 "수사는 수사 논리대로 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정치권에 끌려가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첫 수사 대상으로 홍준표 경남지사의 1억 원 수수 의혹을 꼽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2011년 당 대표 경선'이라는 시점과 돈 전달자로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이 지목되는 등 정황이 구체적으로 드러난 점이 고려된 것으로 보입니다.

조만간 윤 전 부사장을 소환해 돈을 전달했는지 조사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홍 지사는 "자신과는 무관한 일"이라며 배달 사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수사팀이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국한하지 않겠다고 밝힌 만큼 '대선 자금'이나 리스트에 거론되지 않은 인물들로 수사가 확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련기사

새누리 "총리부터 수사를"…야당, 즉각적인 사퇴 촉구 '3천만원 논란' 총리 수사 시작하나…"수사 논리대로" 검찰, 경남기업 임원 '비자금 대책회의' 녹취록 확보 특별수사팀 "대상·범위 한정 않겠다" 강한 수사 의지 2012 대선자금 수사로 번지나…당시 규모와 논란은 성완종의 녹음파일과 메모, 법적 증거로 인정될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