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내 난동' 바비킴 "피해 본 분들께 사과"

입력 2015-01-09 14: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내 난동' 바비킴 "피해 본 분들께 사과"


비행기 안에서 술에 취해 난동을 부린 것으로 알려진 가수 바비킴(42·김도균)이 사과했다.

바비킴의 소속사 오스카ent는 9일 오전 뉴시스와 통화에서 "바비킴이 대한항공 샌프란시스코 지점을 통해 피해를 본 승무원 등에게 사과 의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대한항공 측의 발권 실수로 감정이 상한 뒤 괜찮다고 말하고 와인을 달라고 해서 마셨다"면서 "취중이라 자신이 어떤 실수를 했는지 기억하지는 못한다고 한다"고 알렸다.

그럼에도 "자신이 잘못한 상황으로 흘러가 책임감을 가지고 사과를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면서 "많은 분께 염려를 끼쳐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오스카ent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물의를 일으켜 대단히 죄송하다"면서 "이번에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진데 대해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고 있는 누나의 집을 방문하기 위해 지난 7일 오후 4시40분(한국시간) 인천공항서 출발하는 대한항공 미국 샌프란시스코행편을 이용했다면서 "대한항공 발권 문제로 감정이 상한뒤 기내에서 제공한 와인을 마시고 불미스러운 일들이 벌어졌다"라고 설명했다.

발권 문제에 대해서는 "본인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이용해서 처음부터 비즈니스석을 예약했다. 그러나 대한항공 발권의 문제로 이코노미석으로 티켓이 바뀌었다"면서 "대한항공 측에 지속적으로 티켓 문제에 대해 컴플레인했으나 항공사 직원들은 비즈니스석이 비어있음에도 좌석을 원래대로 교체해 주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서 "바비킴이 예약했던 비즈니스 좌석 대신 이코노미석에 앉았다. 출발시간이 지연되니까 그가 '불만족스럽지만, 일반석에 탑승하고 가겠다'고 말했다"면서 "바비킴이 열이 받은 상태에서 와인을 마시고 만취 상태가 됐다. 승무원 팔도 만지고 지나가는 승객도 불러서 성희롱 발언도 하고 뒤에서 허리도 감고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했다"고 알렸다.

오스카ent는 "바비킴이 '이유를 불문하고 이 상황을 인지하고 깊은 사죄를 드린다'라고 전했다"면서 "다시 한 번 모든 책임을 통감하고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현재 미국 현지에 소속사 직원을 급파해 최대한 빨리 귀국시키도록 진행 중에 있다"면서 "추후 경찰 조사가 있다면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네티즌들은 바비킴의 이번 소동을 최근 '땅콩 회항' 논란을 일으킨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건과 싸잡아 비판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대한항공의 실수를 지적하면서 조 전 부사장 건을 덮으려는 음모가 아니냐는 음모론도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바비킴은 지난 7일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대한항공 KE023편 안에서 소동을 벌였다. 여자승무원을 성추행까지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도착 뒤 항공사의 신고로 FBI와 샌프란시스코 공항경찰, 세관 등이 출동했다. 바비킴을 조사한 미국 경찰은 그를 재소환할 예정이다.

1994년 그룹 '닥터레게'로 데뷔한 바비킴은 1998년 앨범 '홀리 범즈 프로젝트(Holy Bumz Project)'를 통해 솔로로 나섰다. 힙합그룹 '부가킹즈' 멤버로도 활약하고 있다. 2011년 MBC TV '일밤-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탔다. 최근 록밴드 YB'와 합동 콘서트를 펼쳤다. 바비킴이 출연 중인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측은 그의 출연 분량을 없애고 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