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산회담' 양세브라더스 '짠테크' 꿀팁은? "안 쓰는게 답"

입력 2020-02-19 15:47

방송 : 매주 화요일 밤 11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매주 화요일 밤 11시

'정산회담' 양세브라더스 '짠테크' 꿀팁은? "안 쓰는게 답"

'양세 브라더스'가 의외의 짠테크 소비 패턴을 공개했다.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 (이하 '정산회담')은 부내 나는 내일을 꿈꾸는 시청자들을 황금빛 '돈길'로 안내해주기 위해 나선 재테크 전문가들의 토론 현장을 담은 신개념 재테크 프로그램이다.

출연진들의 천차만별 소비 패턴과 절약 팁을 알아보는 것 역시 '정산회담'의 관전포인트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한 팀으로 뭉쳐 '찐형제케미'를 선보이고 있는 양세찬, 양세형은 "안 쓰는게 꿀팁(?)이다"라며 입을 모았다. 이에 전현무를 비롯한 다른 출연진은 다소 의아한 반응을 보였지만, 양세형은 "우린 먹는 것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좋은 재료와 맛있는 음식을 좋아한다. 그러나 비싼 옷은 사지 않는다"라며 소신을 전했다. 양세브라더스의 이야기를 듣던 붐은 "맞다. 한 번은 양세찬이 계산을 한 적이 있는데, 결제 카드 뒷면이 깨끗했다. 한 번도 쓰지 않은 새 카드더라"라고 폭로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

한편, MC 전현무는 "재테크에 관심 많으신 사회 초년생들, 은퇴하신 분들, 목돈 만들고 싶으신 분 등 모든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다"라며 시청 포인트를 전했다. 이어 "나는 연예인 출연진 중 유일하게 직장 생활을 경험했다. 월급만으로 돈을 모으기 쉽지 않다는 걸 알고, 다년간의 직장인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해줄 수 있는 것들도 많다. 내가 직장인이었으면 정말 최애 프로그램으로 생각했을 것"이라며 토론을 진행하는 의장으로서 포부를 밝혔다.

송은이 역시 "팟캐스트를 5년 가까이 진행하면서 들었던 수많은 사연들 가운데 돈 문제가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청취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눴던 경험이 '정산회담'에서도 도움이 되지 않겠나"라며 토론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전현무-양세형-양세찬-송은이-붐이 전하는 '정산회담' 뒷이야기는 영상 인터뷰 Jtal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페이지(https://www.youtube.com/watch?v=3VY0Xs4HylQ)및 네이버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정산회담' 기적의 무논리 양세형X양세찬, 경제 전문가 허 찌른 한마디? 조세호부터 양준일까지…'정산회담' 의뢰인 러브콜! '정산회담' 안정환, 인생 2막 갈림길에 선 백지훈에게 현실 조언 '정산회담' 배우 출신 재무설계사 여현수, 방송 욕심에 '비자금' 공개 '정산회담' 제작진이 전하는 관전포인트 공개! 신개념 '돈방' 출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