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5G 요금제' 월 5만원대부터…통신비 부담 늘 듯

입력 2019-03-29 21: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5G 요금제' 월 5만원대부터…통신비 부담 늘 듯

다음달 상용화되는 5G 이동통신 서비스의 요금제가 월 5만원대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늘(29일) SK텔레콤의 5G 요금제를 인가했는데, 가장 낮은 요금이 월 5만5천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 LTE 최저 요금제와 비교하면 약 2만원 정도 비싼 것인데, 가계 통신비 부담도 그만큼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2. 땅콩 알레르기 소년 '탑승거부'…대한항공 사과

대한항공이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10대 소년의 탑승을 거부했다가 파장이 커지자 결국 사과했습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미국에 사는 이 소년은 인천을 경유해 필리핀으로 향할 예정이었습니다. 미국에서 서울로 올 때 탄 델타항공은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땅콩 서비스를 중단해줬지만, 대한항공은 다른 승객들에게 땅콩을 제공하겠다고 했고, 소년이 다른 방안이 있는지도 물었지만 탑승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이 소년은 결국 인천에서 다시 미국으로 돌아왔고, 대한항공에 환불과 보상을 요구했습니다.

(화면출처 : 미국 WSB-TV)

3. '스텔스 전투기' F-35A 2대 청주 공군기지 도착

우리 공군에 배치될 스텔스 전투기 F-35A 2대가 오늘 오후 청주 공군기지에 도착했습니다. 최신예 전투기 F-35A는 최대 속력 마하 1.8로 전투행동반경이 1100km이며, 공대공미사일 등으로 무장했습니다. 군은 2021년까지 총 40대를 들여올 계획입니다.

4. 경북 의성 북두산에 불…한때 헬기 15대 투입

산 중턱에서 연기가 치솟습니다. 오늘 오후 3시쯤 경북 의성군 북두산에서 난 불이 아직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험한 산세 탓에 육상으로는 접근이 어려워 헬기 15대가 투입돼 계속 물을 뿌렸지만, 해가 지면서 지금은 모두 철수한 상태입니다. 다행히 민가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