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금요 고다방] "하노이 교민들, 북·미 회담 거리응원 준비"

입력 2019-02-22 17:35 수정 2019-02-22 18: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금요 고다방 시간입니다. 오늘(22일)은 북·미 정상회담 개최지인 베트남 하노이에서 산 넘고 바다 건너 사연을 보내주셨습니다.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을 기원하는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들어보시죠.

"안녕하세요, 다정회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하노이 한인회 윤상호 회장입니다. 지금 하노이는 참으로 뜨겁습니다. 우리 교민들이 우스갯소리로 물 반, 기자 반이라고 참으로 많은 취재진들이 취재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 사람의 꿈은 꿈이랍니다. 하물며 우리 7000만이 함께 한반도 평화의 꿈을 꾼다면 그것은 반드시 현실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희 교민들은 이번 회담을 적극 지지하고 환영하며 성공적 회담이 개최될 수 있도록 길거리 응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정회 여러분들께서도 이 3000km 밖에서 열리는 하노이 북·미 회담에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멀리서 제가 이런 멋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서 참으로 영광이고 반갑습니다. 그리고 제가 신청할 곡은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자, Pink Martini 와 Storm Large가 함께 하는 'Splendor in the Grass'를 신청합니다. 다정회 여러분 감사합니다."

윤상호 하노이 한인회장님의 사연이었습니다. 북한과 미국 두 나라 정상이 만나는 회담이지만 사실 우리나라도 당사국이나 마찬가지잖아요. 한반도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회담인 만큼 현장에서 지켜보는 하노이 교민 여러분의 마음, 남다를 것 같습니다. 신청곡 바로 들어보겠습니다. Pink Martini 와 Storm Large가 함께 부른 'Splendor in the Grass' 들으시면서 고 다방은 다음 시간에 찾아뵙겠습니다.

♬  Pink Martini , Storm Large - Splendor in the Grass

I can see you're thinking lately
I've been thinking too
about the way we used to be
and how to start a new
Maybe I'm a hopeless dreamer
maybe I've got it wrong
but i'm going where the grass is green
if you like to come along

관련기사

단둥서 통제 동향…김 위원장, 전용열차로 편도 이용? 회담 앞두고 경찰특공대 '꺼동' 24시간 경계…'총기 사용' 하노이 오토바이 500만대…북·미 정상 경호 '최대 적' 폼페이오, 베를린 장벽 거론하며 "북 비핵화 낙관한다" 하노이의 북·미 정상…묵을 곳, 만날 곳, 먹을 곳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