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더 강경해진 한국당 "각오하고 가는 수밖에 없다"

입력 2018-05-06 19:10

단식 4일째 김성태 "대통령 지지율 높다고 대의민주주의 걷어차"

'가짜뉴스'에 민·형사 고소 방침…"네이버, 편향적 뉴스 배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단식 4일째 김성태 "대통령 지지율 높다고 대의민주주의 걷어차"

'가짜뉴스'에 민·형사 고소 방침…"네이버, 편향적 뉴스 배열"

더 강경해진 한국당 "각오하고 가는 수밖에 없다"

자유한국당이 30대 남성의 김성태 원내대표 기습폭행 사건 이후 더욱 강경해졌다.

더불어민주당이 드루킹 특검을 수용하지 않는다면 천막농성과 단식투쟁 중단은 결코 없다며 강력한 대여투쟁을 공언하고 나선 것이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6일 단식투쟁 현장에서 바른미래당 소속 박주선 국회부의장을 만나 "대통령 지지율이 좀 높다고 대의민주주의를 걷어차고 있다. 일방적으로 자기들 방식대로 따르라고 한다"며 "각오하고 가는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또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한국당은 어떠한 폭력과 협박에도 굴하지 않겠다"며 "민주주의를 유린한 댓글 공작과 여론조작 사건의 뿌리와 몸통을 밝히기 위해 특검법 통과에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회 일정까지 모두 중단시킨 채 특검만은 피해 보자고 버티는 집권 여당의 모습이 정상으로 비치지 않는다"며 "민주당은 특검법을 조건 없이 수용해야 한다. 한국당은 이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한 치의 물러섬도 없는 대오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일각에서 폭행범이 한국당 지지자라는 주장이 나오는 데 대해 "이 정권을 극렬하게 뒷받침하는 '문위병'이 보수우파로 가장해 한국당과 지지층을 공격하고 있다"며 국민은 절대로 속지 않는다. 이 정권을 뒷받침하는 세력의 교활함만을 각인시킬 뿐"이라고 말했다.

신보라 원내대변인 역시 이번 사건에 대해 '자작극'이라는 조롱 섞인 댓글 등이 난무하고 있는 데 대해 "방송사 카메라가 테러 현장을 생생하게 담았다"며 "날조·자작극 등의 의혹이 고개를 들 수 없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이번 폭행 사건과 관련한 '가짜뉴스'에 대해 민·형사상 고소도 하기로 했다.

한국당이 예시한 가짜뉴스는 ▲단식중단 허위사실 보도 ▲연양갱 테러 당하고 농성 중단된 김성태 ▲내부자 소행 정황…"자한당 편" 외쳐 ▲이제 식사해야 할 듯 ▲초코바 주는 척 얼굴 가격 등이다.

한국당은 또 구글의 뉴스 배열과 네이버의 뉴스 배열을 비교하며 네이버가 허위사실 유포를 방조하고 여론을 조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김 원내대표를 위로 방문한 박주선 국회부의장은 "대통령은 정상회담 때문에 지지율 고공행진을 하고 있지만, 민주당은 아무런 역할도 할 수 없는 불능 정당 아닌가"라며 "여당이 여당이기를 포기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