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팩추얼 'A.C.10-백신의 욕망' 백신 공급 불균형 집중 조명

입력 2021-10-02 09:30

방송 : 10월 2일(토) 저녁 6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10월 2일(토) 저녁 6시 40분

JTBC 팩추얼 'A.C.10-백신의 욕망' 백신 공급 불균형 집중 조명

글로벌 백신 공급의 불균형 문제를 짚어본다.

2일(오늘) 방송되는 JTBC 팩추얼 'A.C. 10'(이하 'A.C. 10') 1부 '백신의 욕망' 편에서는 팬데믹 시대의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백신 공급 불균형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배우 조진웅이 프리젠터로 나서 세계 석학들과 비대면 대담을 가진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방법으로써 백신은 지금도 꾸준히 생산되고 있다.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이 큰 변수로 떠올랐다. 국제백신연구소(IVI)의 제롬 김 사무총장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변이 바이러스가 최선을 다해 백신을 개발한 현 상황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A.C. 10' 1부 '백신의 욕망' 편에서 제롬 김을 비롯한 다양한 석학, 전문가들의 인터뷰로 변이 바이러스를 해결할 방법을 모색한다.

역사상 가장 빠르게 개발된 백신으로 꼽히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 대응과 함께 또다른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백신 공급의 불균형이다. '백신 국수주의'로 소수의 부유한 국가가 백신을 생산하고 독점하는 반면 다른 한편에는 백신을 단 한 방울도 공급받지 못하는 백신 사막국이 존재한다. 이에 전 세계에 백신이 공평하게 공급되기 위한 해결책을 함께 찾아본다.

JTBC 팩추얼 'A.C. 10' 1부 '백신의 욕망' 편은 2일(오늘) 저녁 6시 40분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JTBC 팩추얼 'A.C.10-백신의 욕망' 팬데믹 위기 극복 방안은? JTBC 팩추얼 'A.C. 10' 코로나19 발생 10년 뒤의 미래는? JTBC 팩추얼 '24,000의 승부, 해전' 한국 해운업의 승부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