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평창 노로바이러스 확진 86명으로 증가…"확산 방지 총력"

입력 2018-02-07 21:19 수정 2018-02-07 23: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런가하면 평창에서 노로바이러스 감염자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은 IOC 직원과 경기장 운영요원 등이 지금까지 86명입니다. 선수들 걱정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강희연 기자입니다.

[기자]

노로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처음 나온 건 지난 4일이었습니다.

첫날 3명이던 환자수는 지난 사흘 동안 급증해 지금까지 86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오늘(7일) 하루에만 54명이 추가됐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안전 요원 1000여 명에 대한 전수조사를 마친 뒤 바깥 활동을 금지했습니다.

[김해지/평창동계올림픽 안전요원 : 저도 일도 하고 싶고 나가고 싶은데, 너무 답답함을 느끼고 있고 걱정도 많습니다.]

내일 검사 결과가 나오면 확진 환자는 더 늘 가능성이 큽니다.

문제는 감염 지역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는 겁니다.

최초 노로바이러스 증상은 한 숙소를 썼던 안전요원들에게 나타났지만, 이 숙소에 접근하지 않은 IOC 직원 3명도 노로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경기장 주변 경비를 맡은 경찰 12명과 프레스센터를 오간 기자단 4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환자가 발생하다보니 당국은 감염 경로를 찾는 데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상수원 오염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 확진자들이 그동안 경기장 주변을 오간 것으로 확인돼 선수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평창서도 "팀장이 성추행"…또 다른 고발 글도 올라와 "방한용품도 사비로 사"…평창 자원봉사 '푸대접' 논란 관광객 몰려드는데…'올림픽역' 등 주변시설 '공사 중' "물에서 썩은 냄새"…올림픽 직원 숙소서 집단 식중독 '영하 20도' 평창 추위도 거뜬…선수들 막바지 훈련 열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