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들끓은 비박계, '우왕좌왕' 지도부…혼 빠진 새누리

입력 2016-10-25 20:33 수정 2016-11-03 16: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누리당은 말 그대로 큰 혼란에 빠진 모습입니다. 비박계에선 대통령이 당적을 정리해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나오며 술렁거렸고, 지도부는 후속 조치를 논의하겠다는 입장만 밝힌 채 입을 굳게 닫았습니다.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비박계는 대통령의 탈당까지 거론하며 들끓었습니다.

유승민 의원은 "강남에 사는 웬 아주머니가 연설을 뜯어고치는 일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겠느냐"고 개탄했습니다.

김용태 의원은 청와대 전면 개편과 함께 대통령의 당적 정리를 요구했습니다.

비박계 좌장격인 김무성 의원 측은 상황의 중대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이르면 내일쯤 입장을 낸다는 방침입니다.

당 지도부는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전까지만 해도 대통령이 나서 입장을 밝혀야 한다는 강경론이 비등했습니다.

그러나 대통령의 대국민사과를 전후해 옹호하는 듯한 기류로 바뀌었습니다.

[이정현 대표/새누리당 : 제가 대정부질문 하나만 하더라도 아주 다양하게 언론인 얘기도 듣고, 문학인 얘기도 듣고, 완전 일반 상인 얘기도 듣고, 친구 얘기도 듣습니다.]

대통령의 사과 이후에도 여론이 심상치 않자 당 지도부가 잇따라 회의를 소집했습니다.

그러나 참석자 저조를 이유로 잇따라 무산되는 등 혼란스러운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친박계는 대부분 말을 아꼈지만 내부적으론 이번 만큼은 진상조사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됐습니다.

관련기사

박 대통령 기자회견으로 청와대 보좌진 '허언' 입증 친박 정우택 "최순실 의혹, 특검이라도 해야" 유승민 "박 대통령 회견, 의혹 해소하기에 부족" "개헌 얘기 제일 기뻤다"던 김무성…최순실 파문에 깊은 침묵 최순실, 대통령 연설문 사전열람 파문…정치권 '발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