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원책 "개혁 거부하는 정당에 무슨 미련 있겠나"

입력 2018-11-09 16:03 수정 2018-11-13 16:25

"불감청 고소원…한국당, 인적쇄신 안 하겠다는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불감청 고소원…한국당, 인적쇄신 안 하겠다는 것"

전원책 "개혁 거부하는 정당에 무슨 미련 있겠나"

전원책 변호사는 9일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에서 해촉된 데 대해 "불감청 고소원(不敢請 固所願·감히 청하진 못하나 본래부터 바라던 바)이다. 개혁을 거부하는 정당에 무슨 미련이 있겠나"라고 말했다.

전 변호사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내년 2월 말에 전당대회를 하려면 오는 12월 15일까지 현역 의원을 잘라야 하는데 그것은 누가 봐도 불가능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 변호사는 "지금이 예산 정국인데 12월 15일까지 사람을 어떻게 자르겠나"라며 "결국 한국당이 인적 쇄신을 못하겠다는 것이다. 근본적인 원인은 거기에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나를 쫓아내기 위해 명분 싸움을 하는 것인데, 자기들이 원하는 대로 해주지 않으니까 해촉을 한 것"이라며 "전권을 준다면서 계속해서 제동을 건 이유가 그것이다. 자기들 원하는 대로 일을 처리하고 싶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상대책위원회의 결정은 결국 김병준 비대위원장의 결정"이라며 "비대위원 면면을 보면 김 위원장이 일방적으로 임명한 사람 아니겠나. 비대위의 결정은 김 위원장 개인의 뜻과 동일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 변호사는 또 "폭로할 내용을 폭로해야 하나 고민 중이다. 모든 내막을 이야기하자면 한도 끝도 없다"며 "김병준 위원장이 특정인을 조강특위 위원에 넣어달라고 (명단을) 갖고 온 적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음 주 월요일에 기자회견을 하는 방안도 생각 중"이라며 "아니면 일주일 정도 뒤에 모든 것이 잠잠해진 뒤에 기자회견을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국당, '지도부와 갈등' 전원책 조강특위위원 해촉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라"…한국당, 전원책에 최후 경고 전원책-김병준, 한국당 전당대회 시점 놓고 '또 충돌' '청와대 경제수석 불참'에 예결위 한때 파행…한국당, 30분간 퇴장 새로운 바람?…민간협회로 번진 '낙하산 인사'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