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완종 "3천만원 줬다" vs 이완구 "한 푼도 안 받았다"

입력 2015-04-14 14:59 수정 2015-06-11 10: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가 정치권을 뒤흔들고 있는 가운데 성완종 전 회장이 2013년 국회의원 재보선 당시 이완구 국무총리에게 3천만 원을 건넸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이 총리는 "한 푼도 받은 것이 없다"며 의혹을 모두 부인했습니다.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은 숨지기 직전 경향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 2013년 4월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당시 이완구 국무총리에게 선거자금 명목으로 3천만 원을 줬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시 충남 부여-청양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한 이 총리의 선거사무소에 직접 찾아가 회삿돈 3천만 원을 전달했다는 겁니다 .

이어 경남기업의 검찰 수사는 "이완구 총리의 작품"이라며 이 총리야말로 "사정 대상 1호"라고 지목했습니다.

"성 전 회장으로부터 한 푼도 받은 것이 없다"던 이 총리는 계속해서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이완구 국무총리 : 그런 사실 없어요. 당시에 국회의원들이 많이 왔기 때문에, 그분이 현역 신분이었죠? 그런 사실 없고 성 회장한테 돈 받은 적도 없습니다.]

만일 성 전 회장의 말이 사실이라면 이 총리는 검찰의 수사 결과에 따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될 수 있습니다.

청와대 전직 비서실장과 더불어 현 국정 2인자까지 '성완종 파문'에 휘말리면서 정치권이 소용돌이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김무성 "검찰, 성역없이 수사해야…특검보다 수사가 우선" 문재인 "대선자금 실체 밝혀야"…거론 인사 퇴진 촉구 "이완구, 성완종 측근에 '다 얘기하라'며 15차례 전화" 이완구 "성역 없는 수사해야…요청 있다면 응할 것" 성완종 잘 모른다더니…"이완구 지지 현수막도 지원" 성완종 측근 "이완구 계속 전화…압박으로 느껴졌다" '이완구 청문회'로 변한 대정부질문…야당, 십자포화 "리스트 등장 인사들의 무리한 발뺌, 문제 키울 듯" 성완종 측근 "이완구, 새벽에도 전화…협박 같았다" '이완구 청문회'가 된 대정부질문…야당, 집중추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