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허리케인 매슈 3등급으로 위력 줄어…플로리다 18만 가구 정전

입력 2016-10-07 16: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허리케인 매슈 3등급으로 위력 줄어…플로리다 18만 가구 정전


미국 동남부 상륙을 앞둔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가 플로리다 인근에서 3등급으로 위력이 잦아들었지만 여전히 막대한 피해가 우려된다.

7일(현지시간) 마이애미헤럴드, 플로리다 투데이 등에 따르면 매슈는 이날 새벽 4등급(최고등급 5)에서 3등급으로 위력이 약화된 채 플로리다 주로 접근하고 있다.

매슈는 이날 새벽 3시 기준 플로리다 주 동부 멜번에서 약 88km 떨어진 해안에서 시속 22km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시간당 풍속은 193km 수준으로 떨어졌다.

위력은 줄었지만 플로리다 해안 지역에는 여전히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지역 주민 200만 명 이상이 허리케인을 피해 피난길에 올랐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매슈 상륙을 앞두고 플로리다, 사우스캐롤라이나 등에 비상 사태를 선포했다. 릿 스콧 플로리다 주지사는 이번 허리케인을 '괴물'이라고 표현했다.

강한 비바람으로 플로리다에서만 이미 18만 가구가 정전됐다고 CNN방송은 전했다. 남동부 전역에서 항공편 3800여 편이 결항됐다.

(뉴시스)

관련기사

허리케인 '매튜' 플로리다 상륙…오바마, 비상사태 선포 허리케인 사망자 330명…"아이티는 지금 재앙" '더 강하고 오래가는' 허리케인 매슈…기후 변화가 낳은 괴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