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석희, JTBC '뉴스9' 티저 내용 직접 작성 '눈길'

입력 2013-09-09 16:44 수정 2013-09-15 16: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석희, JTBC '뉴스9' 티저 내용 직접 작성 '눈길'


손석희 JTBC 보도부문 사장이 JTBC '뉴스9' 두 번째 티저 영상의 내용을 직접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9일 JTBC 메인 뉴스인 '뉴스9' 두 번째 티저영상이 공개됐다. 손석희 사장이 직접 내레이션했을 뿐만 아니라 영상 속 메시지도 직접 작성해 눈길을 끈다. 영상에서 손 사장은 "9시 뉴스라면 당신은 JTBC를 떠올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습관은 다른 채널에 고정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이젠 9시에는 텔레비전 자체를 떠올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며 "JTBC 뉴스9이 힘겨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참으로 쉽지 않을 것입니다. 따가운 시선도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이제 JTBC 뉴스9이 가지려 하는 것은 진실의 힘입니다. 왜곡되거나 가려지지 않은, 그렇게 함으로써 건강한 시민사회의 편에 서겠습니다. 힘없는 사람을 두려워하고, 힘있는 사람이 두려워하는 뉴스, 그렇게 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손석희는 14년 만에 '뉴스9'을 통해 앵커 복귀를 한다. JTBC 측은 "손석희 보도담당 사장은 방송국 개편에 따라 JTBC '뉴스9'을 16일 오후 9시 방송부터 진행한다. 단독 앵커를 맡는다"며 "손 사장이 효율적인 뉴스 프로그램 개편과 혁신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맡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편집과 인사의 최종책임자인 보도담당 사장이 뉴스전체를 책임지고 진행하는 새로운 시스템이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실험에 들어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연지 기자 yjkim@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