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 "이준석 사퇴, 박근혜 사과해야"

입력 2012-05-08 16: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주 "이준석 사퇴, 박근혜 사과해야"


민주통합당은 8일 새누리당 이준석 비상대책위원이 민주당 문재인 상임고문의 목이 베어진 만화를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삭제한 것에 대해 이 비대위원의 사퇴와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렇게 흉악하고 예의 없고 적개심으로 가득한 것이 '박근혜 키즈'의 정신세계라는 사실에 경악스럽다"며 "박 비대위원장은 이 비대위원의 도를 넘은 적개심과 무례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박용진이 박 비대위원장을 적장에 비유하고 목을 따겠다는 내용의 말이나 만화를 트윗에 올렸다고 상상해보라. 새누리당과 보수언론이 어떻게 했겠는가"라며 "박 비대위원장이 이 문제에 어떻게 처신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길기수 부대변인은 "이준석이 문 고문을 만나 사과를 했지만 그의 만행은 사과로 끝낼 일이 아니다"라며 "새누리당 비대위원을 당장 사퇴하고 정치권과 영원히 이별하는 것이 정치적 책임을 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만일 사퇴의사가 없다면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즉시 이준석을 해임해야 한다"며 "그것만이 이번 사태에 대해 최소한의 용서를 구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정진우 부대변인은 "이준석의 패륜정치는 이준석만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일본의 자객정치를 모방해 소위 '좌준석', '우수조'를 옆에 두며 희희낙락해하던 박 위원장의 자업자득"이라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용진, '문재인 만화' 논란 "박근혜 사과해야" 이준석, 문재인 목잘린 만화 페이스북 링크 논란 이준석 "박근혜 화합·복지 키워드 만들어야"
광고

JTBC 핫클릭